본문 바로가기
암정보/암정보,치료법

췌장암 징후 8가지(내 몸의 미묘한 경고!)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11. 17.


췌장은 음식을 분해하는 효소와 호르몬을 분비하는 장기입니다. 

자궁경부암과 마찬가지로 초기 증상은 쉽게 알아차리기 어려운 미묘한 싸인을 보낸다는 췌장암의 징후 일수 있는 8가지 증상을 미국의 건강 매체 little things에서 발췌해 소개해 드립니다.


 

01. 예기치 못한 당뇨병 진단

당뇨병은 여러 가지 이유로 야기되는 질병이지만, 성인으로서 갑작스러운 진단은 췌장암의 첫 단계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췌장의 문제로 인해 인슐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예기치 않은 당뇨 진단을 받게 되면 췌장암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02. 손과 발의 가려움증

Caring.com에 따르면 "작은 췌장 종양조차도 담관을 막을 수 있습니다. 덕트가 막히면 담즙이 몸에 축적되기 시작합니다. 혈액에 담즙이 너무 많이 들어 있으면 혈액 속에 화합물을 생성하기 시작합니다. 이 화합물은 손과 발에 축적되어 발바닥과 발바닥이 지속적으로 가려울 수 있습니다.

 





03. 눈의 황달 증상

혈류에 담즙의 축적은 또한 황달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가려워하는 손바닥과 발을 넘어선 많은 다른 증상을 유발합니다. 담즙은 밝은 황색 안료를 가지고 있으며 눈의 흰 눈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췌장 종양과 같은 막힘이 췌장에서 발생할 수 있다는 또 다른 징후입니다.








04. 아랫배의 통증

복통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하지만 췌장으로부터 유발되는 통증은 갉아먹는 듯한 느낌으로 굶주려서 아픈 느낌과 비슷합니다.

췌장암 경험자들에 따르면,  앞으로 수그리는 자세에서 통증이 감소되곤 했다고 합니다.

 









05. 대변의 상태

대변은 췌장에서 발생하는 최초의 단서를 제공하기도합니다. 담즙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으면 대변이 창백한 찰흙색을 띈다고하니, 대변 색상에서 이상이 감지된다면 의사와 바로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06. 급격한 체중 감소

췌장에 종양이 생기게 되면 음식을 완전히 소화시키기 어려워 급격한 체중 감소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췌장의 이상은 필수영양소를 비롯한 지방, 탄수화물 등을 신체에 정상 흡수를 어렵게 합니다. 

 





07. 급작스러운 입맛의 변화

항상 초콜릿이나 치즈와 같은 음식을 즐겨먹다가 갑자기 기호식품에 대해 입맛을 잃는다면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췌장에서 일반 소화 효소 생산이 중단되면 식욕도 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자주찾던 특정 음식은 더 이상 거의 맛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08. 식욕감퇴/식욕없음

췌장암은 단순히 즐겨먹던 음식을 향한 갈망을 사라지게 하는데 그치지 않고

식욕을 완전히 없애 버릴 수도 있습니다.

소화 효소가 부족하여 전체 시스템을 차단하고 위장을 ​​혼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조기 경고 신호는 췌장암 진단에 도움이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여러 증상을 동시에 경험할 경우 특히나 의사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은 https://www.littlethings.com/pancreatic-cancer-early-signs/ 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