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TalkTalk

요즘은 플랜테리어가 대세! 실내에 식물을 키우면 좋은 이유 5가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8. 9. 19.



2018 인테리어 트랜드이기도 한 플랜테리어!


플랜테리어란?

자연친화적이면서 내추럴함이 꾸준한 관심사인 요즘, 곳곳에 소품으로 식물이나 화분으로 포인트를 주는 인테리어를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라고 합니다.


플랜테리어는 주거공간이나 상업공간에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고, 공간을 살리고 공기도 정화하고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 주는데요. 꽃과 초록초록한 식물이 있으면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것 같아요.



오늘은 실내에 식물을 키우면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공기 정화

우리가 생활하는 실내의 공기질이 생각만큼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오염 지수가 높은 날에도, 실내 공기가 실외 공기보다 훨씬 더 나쁘기 때문에 주기적인 환기를 권고하는데요.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들은 이산화탄소를 새로운 산소로 바꾸고, 탄산가스, 벤젠, 포름알데히드 같은 해로운 공기 중 물질을 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02. 면역력 향상에 도움

실내 면적에 3~15% 정도를 식물로 채우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식물은 산소뿐만 아니라 수분도 증산합니다. 겨울철 건조한 실내에 습도를 증가시킵니다. 실내에 식물은 습도를 조절해주어 감기, 목의 통증, 마른 기침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03. 정서적 안정 및 업무 능력 향상

식물을 키우는 정신적 이점을 살펴보자면, 매일 잠깐씩 식물을 보고 보살피는 것만으로도 정신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고, 식물의 녹색을 보면 시각적 안정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실내 식물을 키우면 감정 상태 개선, 부정적인 기분 감소, 주의 산만 감소, 창의력 향상, 업무 능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04. 집중에 도움

실내 식물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정신적 피로 증상을 줄임으로써 사람을 더 똑똑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공부방이나 사무실에 실내 식물을 비치하면 집중력 향상과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05. 회복 속도 향상

여러 연구에 의하면 실내 식물을 병실에 많이 비치하면, 환자가 수술 등의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통증을 더 잘 참는 경향이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실내 식물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통증을 줄이고, 정서적 안정을 주어 치유 환경을 향상 시킨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ActiveBeat의 기사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