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TalkTalk

실내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8. 9. 20.



플랜테리어가 대세인 요즘! 

식물로 실내를 꾸밈으로써 공기정화 효과가 심리적 안정 효과를 얻고자하는 인테리어 방법인데요.

미세먼지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자연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경향과 맞물려 공기정화 효과를 가진 식물들이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면 공기정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점이 있다고 해요.

실내에 식물을 키우면 좋은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

http://hyperthermia.tistory.com/448


오늘은 실내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을 알아보겠습니다.



01. 대나무 야자(Bamboo Palm) 

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 3위로 뽑힌 대나무 야자는 증산작용이 뛰어나고 휘발성 화학물질제거 능력이 매우 우수하다고 합니다. 대나무 야자는 관리가 쉽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아서 인기가 많은 식물 중 하나 입니다.








02. 스파티필룸(Peace Lily) 

스파티필룸은 잎이 풍성하고 꽃도 자주 펴서 관상용 식물로 인기가 있는 식물입니다. 알코올과 아세톤,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공기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음이온을 자체적으로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공기정화 능력과 함께 실내 습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3. 드라세나(Dracaena)

드라세나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길고 얇은 잎이 줄기의 윗부분에 줄지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드라세나류는 포름알데히드, 벤젠, 그리고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공기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잎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애완동물 먹을 경우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04. 알로에 베라(Aloe Vera)

알로에 베라는 위에 좋고 피부 진정, 열독 완화, 상처 치료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알로에 베라는 페인트, 화학세제에서 방출하는 유해성분, 벤젠, 포름 알데히드, 암모니아 등을 걸러주어 실내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05. 벤자민고무나무(Weeping Fig)

벤자민 고무나무는 아황산가스나 자동차에서 나오는 배기가스를 특히 많이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실외에서 들어오는 공기를 바로 제거해 줄 수 있는 현관에 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06. 무늬접란(Spider Plants)

얇은 잎이 많은 무늬접란은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강하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크기 때문에 초보자도 키우기 쉽다고 합니다. 무늬접란은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을 걸러주어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입니다. 










해당 내용은 ActiveBeat의 기사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