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온열치료병원

[경북 칠곡] 자연 속 치유의 공간, 언더로뎀요양병원에서 고주파온열치료를!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8. 11. 19.



이번에 소개해드릴 병원은 경북 칠곡에 위치한 언더로뎀요양병원입니다. 


언더로뎀요양병원은 노인재활요양외에도 통합암센터를 별도로 갖추고 있습니다. 

언더로뎀 통합암센터는 전문의료진으로 구성된 다학제적 암치료팀(종양내과, 종양외과, 마취통증의학과, 한방과 전문의,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성직자)을 운영, 통합암의학 (intergrative cancer medicine)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언더로뎀요양병원 홈페이지 부분 캡쳐


통합암센터는 암 면역치료 / 암 특수치료 / 한방 암치료 / 암 회복 프로그램과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암환자의 치료와 회복을 돕고 있다고 하고요. 도덕산 자락과 이어진 두 개의 자연산책로와 원내 뜰이 잘 갖춰져 있어, 병원안에서도 병원 밖 자연에서도 치유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잘 갖춰진 다양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언더로뎀요양병원에 대해 사진으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치료 시설로는 

(고주파온열치료병원 소개 포스팅 답게 먼저 소개를 쓱-) 고주파온열치료실과 고압산소치료실, 방사선실, 한방치료실, 내시경실, 수치료실, 재활치료실순으로  사진에서 살펴보실 수 있고요. 이밖에도 항암면역치료실, 운동치료실, 황토찜질치료실, 도수치료실, 영상의학과 등이 있습니다.  


사진출처: 언더로뎀요양병원 홈페이지


치료시설 외 내부 시설을 살펴보자면- 

입원실, 휴게공간(각 층별로 이런 공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강의나 공연을 볼 수 있는 다목적홀, 영성을 위한공간 채플실,  

병원에서도 차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식당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언더로뎀요양병원 홈페이지


그 밖에 편의 시설을 추가로 소개하자면- 매점, 사우나실, 옥상정원, 연못이 있어 운치를 한 층 더한 앞뜰정원, 자연과 함께하는 산책로(30분 코스와 1시간코스)가 갖춰져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언더로뎀요양병원 홈페이지


노인 요양의 경우는, 전인치료와 존엄케어(4무 2탈운동)를 실천하고 있었으며,  

통증치료, 운동치료, 보행치료, 작업치료, 도수치료, 수치료 등의 다양한 재활 치료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네요.


언더로뎀요양병원 홈페이지 부분캡쳐 (4무 2탈)


또한 미술치료, 음악치료, 웃음치료, 다도교실, 이미용서비스, 음악회, 생일잔치 등의 특별행사 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암 재활을 비롯한 다양한 환자들을 위한 자연에서의 행복한 치유 공간 , 칠곡에 위치한 언더로뎀요양병원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주소: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 기성10길 24 

전화상담: 053-325-7100 

홈페이지: http://www.underrode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