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TalkTalk

독감의 초기 증상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9. 11. 1.

 

"혹시 독감을 '독한 감기'로 오인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독감은 초기에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여 혼동하기 쉽지만, 감기는 콧물, 코막힘, 기침, 미열,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특별한 치료 없이도 치유됩니다. 하지만 독감은 주고 가을과 겨울에 발생하고, 고열에 심한 근육통을 동반합니다. 심한 경우 폐렴·천식 등 합병증으로 이어지면 목숨도 잃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독감의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고열과 근육통
독감에 걸리면 1~3일 잠복기를 거쳐 38도가 넘는 고열과 함께 근육통을 동반합니다. 감기는 증상이 서서히 시작되지만, 독감은 발열 근육통 등 갑작스럽게 증상이 시작되 독감 발생 시점을 알 수 있습니다.

02. 오한과 두통
고열과 근육통을 동반한 오환, 심한 두통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독감을 의심해야 합니다. 

03. 구토 및 설사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위장관 증상을 동반될 수 있습니다. 독감의 초기 증상으로 구토 및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04. 마른 기침 및 인후통
마른 기침, 인후통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독감의 초기 징후 일 수 있습니다.

05. 피로감 및 식욕부진
독감에 걸리면 피로감과 함께 쇠약감,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독감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해 목숨까지 잃을 수 있어, 특히 노인이나 영유아, 만성질환자들은 독감예방주사 필수로 접종하기를 권장합니다. 

 



해당 내용은 activebeat의 기사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