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정보/암정보,치료법

견과류가 암 예방에 도움될까?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2. 7.

이번 주말은 정월대보름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포스팅하며 드는 생각은, "부럼이요!(부스럼 없어져라)"하며 한해의 안녕을 빌고,견과류를 섭취했던 조상들의 지혜를 옅볼 수 있는 날이라 생각 되네요!


견과류가 암 예방에 도움 될까? 


(일일 섭취량을 초과해 먹지 않는다면)견과류는 몸에 좋은 영양 간식이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실제로 몇 년 전부터, 하루견과라고해서 일일 섭취하기에 간편한 포장재의 견과류도 판매하고 있는 것을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요~ 

최근 런던의 임페리얼 대학과 노르웨이 과학기술 대학교 연구진이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 섭취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 질병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개암이나 호두 같은 나무 종류의 견과와 콩과 식물인 땅콩을 포함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고 하는데요. 견과류가 가지고 있는 섬유질과 마그네슘과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감소와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호두와 피칸은 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 되는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번 연구는 매일 견과를 평균 20그램 이상을 섭취해도 건강이 더 개선된다는 증거가 거의 없는 것도 발견했으며, 연구진은 이제는 과일과 야채를 포함한 다른 권장 식품군이 광범한 질병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발표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

기사원문 보러가기>> http://www.cancerline.co.kr/html/16010.html

----------

[관련기사 소개1] 견과류, 전립선암 환자에 도움 돼..
[관련기사 소개2] 견과류 중 항산화제 최고함량, 피칸의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