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갑상선에 좋은 음식 5가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8. 5. 25.


http://players.brightcove.net/1125866826/default_default/index.html?videoId=4928971441001 (영상)


위의 있는 URL 영상을 한번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45초짜리 영상인데 티스토리에서는 등록이 안되네요 ㅠ)

내용은 미국의 건강매체 헬스에서 갑상선에 좋은 음식 5가지 - 해초, 계란, 요구르트, 닭고기(혹은 쇠고기), 딸기를 꼽아 소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갑상선을 위해서는 요오드, 셀레늄 그리고 아연과 항산화물질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갑상선이 갖고 있는 요오드는 인체의 물질대사를 촉진하여 모든 기관의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 성분은 호르몬 분비와 활성을 조절에 도움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위의 소개된 식품을 어떤 영양소로 갑상선에 도움이 되는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갑상선에 좋은 음식 5가지

 

해조류

요오드가 풍부해 갑상선에 도움주는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김을 비롯한 해조류 섭취도 잦은편으로 과잉섭취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계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진 달걀은 요오드와 셀레늄도 있다고합니다. 김밥은 김(해조류)과 달걀이 함께 들어있죠~ 왜 한국 사람들이 다른 나라에 비해 과잉 섭취에 주의해야하는지 새삼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구르트(요거트) 

유제품도 좋은 요오드원이라는 몰랐던 사실!








닭고기 또는 쇠고기

고기가 함유하고 있는 아연은 갑상선의 또다른 주요 영양소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딸기

딸기의 항산화성분은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세포 손상을 주는 자유 라디칼(free radical)로 부터 보호합니다. 



자유 라디칼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본 블로그인데 소개가 잘 되어 있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산소대사와 자유 라디칼(free radical)포스팅 http://sun32ys.blog.me/221108413723







출처 : http://www.health.com/thyroid/food-for-thyroi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