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고주파온열암치료

[카드뉴스SE2_08]About 고주파온열암치료기 (제조국가와 사용목적으로 살펴본 고주파온열치료기)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1. 2. 17.

 

[항암온열치료포럼 카드뉴스08- ABOUT 고주파온열치료기]
(제조국가와 사용목적으로 살펴본 고주파온열암치료기)

오늘은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의료용 고주파온열기 제조 국가별로 사용방식과 주파수 그리고 식약처의 사용목적 기재사항을 살펴 소개하겠습니다. 


정전용량방식(CAPACITIVE)의 8MHz주파수 사용 장비 (식약처 허가상 사용목적 - 암 치료에 사용하는 기기)


Thermotron-RF8 
제조원이 일본에 있으며, 국내에서 사용하는 고주파온열장비 중 유일하게 8MHz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써모트론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전용량방식(CAPACITIVE)의 13.56MHz주파수 사용 장비 (식약처 허가상 사용목적 - 암 치료에 사용하는 기기)

EHY-2000plus 
제조원이 헝가리에 있는, EHY-2000plus는 제조원의 이름인 Oncotherm(온코썸)과 온열치료인 Hyperthermia(하이퍼써미아) 라는 단어를 합쳐 온코써미아라는 이름으로도 부르기도 합니다. 

CelsiusTCS 
제조원이 독일에 있으며 온도를 뜻하는 영문, 셀시우스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HY-deep600WM
제조원이 이탈리아에 있으며 국내에서는 하이딥600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른 고주파온열치료 장비와 달리 치료중 환자의 편안한 치료 포지셔닝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ATAR-300
우리나라에서 개발/출시한 장비이며, 아타300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EOTHERMOS
우리나라에서 개발/출시한 장비로 네오써모스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elif(CPB-1100)
우리나라에서 개발/출시한 장비이며, 셀리프(Celif)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Raphgo premium 
우리나라에서 개발/출시한 장비로 라파고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사형안테나방식(RADIATIVE)의  75~120MHz주파수 사용 장비 ​(식약처 허가상 사용목적 - 암 치료에 사용하는 기기)

BSD-2000
제조원이 미국에 있으며, 비에스디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고국내 사용중인 고주파온열치료기중 유일한 방사형 안테나 방식의 장비입니다.



1MHz 이하 주파수 사용 장비(많은 장비들이 대게 450kHz영역을 사용) (식약처 허가상 사용목적 - 암 치료에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기기)

 

Remission 1℃

우리나라에서 개발/출시한 기기로 리미션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OVA-CE
우리나라에서 개발/출시한 기기이며, 노바씨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KSO
우리나라에서 개발/출시한 기기로, 엑소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기, 사용한 장비의 이미지는 정보용으로 제공된 이미지를 서칭하여 사용하였음을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