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온열치료병원

[서울 성북구] 성북참요양병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암 재활과 노인 요양 케어를 받아보세요!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2. 10. 4.

오늘 소개할 온열치료병원은 성북구에 위치한 성북참요양병원입니다. 
성북노인전문병원이라는 이름으로  알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요. 노인복지법 개정으로 ‘노인전문병원’이라는 명칭이 삭제되어 사용할 수 없고 병원의 설립 목적, 명칭 및 등이 의료법의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성북참요양병원이라는 이름으로 거듭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라는 성경 말씀을 기초로 환자와 환자 가족의 몸과 마음의 쾌유를 도모하는 성북참요양병원은 주소지에서도 알 수 있듯 북악산이 멀지 않아 공기가 좋고, 성북 근린공원이 바로 옆에 위치해 팍세권인 성북참요양병원은 서울에서도 숲뷰의 편안함과 앤틱한 인테리어로 병원 안팎으로 마음의 휴식과 회복의 공간인데요. 노인 요양은 물론, 암 재활환자의 경우  주치료병원인 서울대학교병원(혜화동)과 고려대학교안암병원과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치료와 회복에 함께 힘쓸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합니다. 

성북참요양병원은 암클리닉과 특수클리닉(전문 재활, 뇌졸중, 퇴행성 질환, 통증 완화 등)을 갖추고 있는데요. 

사진을 통해 살펴보자면, 

사진출처: 성북참요양병원 홈페이지 & 공식블로그

암 클리닉에서는 항암 면역 프로그램(고주파 온열암치료, 고압 산소치료, 고용량 비타민 복합 면역 세포치료)와 항암 식단, 힐링 프로그램(마음 치유 프로그램, 심신통합 치유 프로그램) 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성북참요양병원 홈페이지 & 공식블로그

​특수 클리닉에서는 전문 재활 프로그램 (중추신경계 발달치료, 슬링운동 재활치료, 도수치료, 연하장애 재활치료, 인지치료, 언어치료, 수치료), 뇌졸중 재활 프로그램, 성인병, 퇴행성 질환 프로그램, 통증 완화 프로그램, 웰빙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고 하는데요. 각 특성에 맞는 다양한 내용들이 많아 아쉽게도 자세히 소개할 수 없네요. (성북 참요양병원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진출처: 성북참요양병원 홈페이지 & 공식 블로그

전문 간병인 24시간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입원 환자의 편안한 요양/재활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전 병상 자동 전동 침대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전병실, 커뮤니티 공간은 원목 바닥을 갖추고 있어 아늑한 느낌이고, 다인실이더라도 개별 TV가 각 침상에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성북참오양병원 홈페이지 & 공식 블로그

체력 단련 프로그램과 컬러링, 다도, 족욕 등의 몸과 마음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성북참요양병원 홈페이지 & 공식블로그

입원 환자들이 안팎으로 힐링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면회의 어려움을 환자와 가족들의 고충을 통감해 만든 비접촉 안심 면회실을 신설해 서로의 안전을 지키며 만날 수 있게 마련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요양기관에 입원 중인 가족을 만나지 못한다는 뉴스를 접하며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환자와 가족의 이런 속상한 마음과 코로나 확산에 대한 염려 모두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병원 측의 방안에 포스팅하며 마음이 훈훈해졌어요.)

​다양한 회복, 힐링, 케어 프로그램과 시설을 갖추고 있어 사진과 포스팅에서는 다 소개하지 못했지만 노인 요양과 함께 암 환자 재활 회복을 돕는 전문 프로그램을 갖춘 성북참요양병원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주소: 서울시 성북구 북악산으로 1길 71
전화상담: 02-912–2114   / 입원 및 상담문의 1533-7511
홈페이지- http://www.seongbukchamhospital.co.kr/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bcham38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