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옐로우푸드- 노란색 음식의 종류와 효능 (몸에 좋은 노란빛깔 식재료들)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2. 10. 21.

한의학에서는 우리 몸에 주요장기인 오장육부를 색깔로 표현하여, 각 장기의 색과 일치하는 식재료의 빛깔이 해당 기관의 건강을 튼튼히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실제로 노란빛 장기로 소개되는 소화기관 장기에 좋은 노란색 바나나, 유자 등은 노폐물 배출과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곱가지 빛깔로 테마를 정하여 각 색상을 띠는 음식과 그 효능에 대해 콘텐츠를 기획하여 포스팅을 소개한 바 있는데요. 
 
그간, 항암온열치료포럼 유튜브에서만 소개해왔던 짧은 동영상 정보를 블로그에서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컬러풀식탁 01 옐로우푸드 레몬과 유자의 효능
비타민C의 보고 레몬과 유자! 뜨끈한 차로 먹는 레몬과 유자의 청에 우리 몸에 어떤 건강 효능을 안겨주는지 짧은 영상으로 알아보세요


컬러풀식탁 02 옐로우푸드 파인애플과 바나나의 효능
달콤상콤한 열대의 맛! 파인애플과 바나나는 소화에 좋다던데, 어떤 성분이 소화를 돕고 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짧은 영상으로 찾아보세요!

 


컬러풀식탁 03 옐로우푸드 옥수수와 고구마의 효능
든든한 영양간식, 옥수수와 고구마의 노란빛 건강 성분을 짧은 영상으로 알아보시고 더욱 맛있게 드셔보세요~


컬러풀식탁 04 옐로우푸드 밤과 단호박의 효능
요즘 계절엔 더 꿀맛! 영양 간식 밤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단호박의 더 많은 영양성분과 효능을 짧은 영상으로 알아보세요!


컬러풀식탁 05 옐로우푸드 카레와 생강의 효능
알싸하고 깊은 풍미 골드빛 카레와 생강의 어떠한 성분들이 우리 몸에 금메달 효능을 안겨줄런지 짧은 영상으로 알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