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카드뉴스] 본격! 삼복더위! 초복~삼계탕 효능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7. 12.


삼복더위! 라는 말이 있는 듯이...... 

무더무더무더 무덥..습니다... 저번주에 이어 가뭄을 해갈해 줄 장마가 시작되어 폭우가 몇차례 쏟아졌는데요. 이번만큼은 정말 반가운 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장마후에는 삼복 더위의 그 시작! ㅠㅠ

초복이 시작됐음을 알리는 것처럼 정말 오늘도 무덥습니다~ 


(오늘이 초복이니만큼) 복날의 소울메이트 삼계탕의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거 만들다가... 침을 한바가지 흘렸...ㅠ)





삼계탕/영계백숙의 효능


연일 폭염으로 푹푹찌는 찜통 더위 속 이날만큼은 꼭 보양식을 챙겨먹고픈 것이 복날 일텐데요-


든든한 보양식 섭취를 통해 더위에 쉽게 지칠 수 있는 우리의 몸을 보호하고자 하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복달임 음식으로는 삼계탕이 있습니다.


영계백숙의 영계는 흔히 우리가 일고 있는 표현이지만, 본래의 이름이 '연계'였다고 하네요!

알 낳기 전의 어린 암탉인 연계의 뱃속에 찹쌀, 밤, 대추, 마늘을 넣고 푹 끓여 먹는 것이 연계백숙(軟繼白熟)입니다.


삼계탕의 효능은!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닭과 피로를 풀고 원기를 회복하며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는 인삼이 투톱!으로 들어가 있어서 차가운 음료에 냉~~해 졌을지 모를 우리의 속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한방약재들이 어시스트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마음을 안정시키고 지혈과 설사에도 좋은 더운 성질을 가진 황기는 면역력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로회복과 염증에 좋은 엄나무(음나무), 홍일점으로 보여지는 대추는 혈액순환을 돕고 호흡기에도 좋으며 약재의 독성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한국 음식에 빠지면 섭섭한 마늘은 위액 분비촉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연계 뱃속 가득~ 뽀오얀 찹쌀은 더위로 지친 위기능을 활발하게해줘서 소화를 돕는다네요!


초복날엔~ 삼계탕으로 더위와 한주의 피로를 재충전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