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카드뉴스] 효능을 알고먹는! 8월의 제철음식~포도와 참나물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7. 31.


제철 음식은 웬만한 보약보다 낫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다음주면 여름의 절정! 8월인데요~

특히, 포도는 항암효과 까지 있다고 하니! 공부하면서 포도가 보약 같이 느껴지는데요~


8월의 대표 보약(?!) 2가지를 추천드립니다.











8월 제철음식의 효능!


송알송알 8월이 제철, 포도의 효능 

알맹이를 쏙쏙 빼먹는 재미가 있는 포도는 사실, 껍질과 씨에 포함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암예방 및 항암작용을 한다고해요. 알맹이와 껍질 속에 함유된 타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식물성 색소인 플라보노이드는 혈전 생성을 억제해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예방해 준대요! 

또한, 알칼리성 식품이라 여름의 땀 배출에 쉽게 산성화될 수 있는 우리 몸을 중화시켜주고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해독작용이 우수하다고합니다.(간이 좋지 않다면 포도즙 추천!) 


탱글탱글 알맹이의 수분 덕분일까요? 이뇨작용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뼈를 약하게 만든다는 나트륨의 흡수를 줄여주고 철분이 함유되어 빈혈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임산부에게도 추천!) 


향긋향긋 8월이 제철 참나물의 효능 

싱그러운 색감과 식감이 있는 참나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안구건조증 완화에 좋고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라고합니다. 참나물 또한 엽산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예방에 좋은 나물이라고 해요! 


채소이다보니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열량도 매우 낮다고 하니, 다이어터의 반찬으로 추천드려요! 잎사귀에 풍부한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되어 고혈압 관리에 좋은 식품이라고. 여름 제철 식품들의 특징(?)이라할 수 있는 찬 성질을 지녀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8월 제철음식으로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