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온열치료병원

[부산 서구] 편백 숲과 도심의 편의성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엘앤더슨 병원에서 고주파온열치료로 암 재활을!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4. 1. 31.

오늘 소개할 고주파온열암치료 병원은 부산 서구에 위치한 엘앤더슨병원입니다. 

두번째 소개하게 된 엘앤더슨병원은 첫번째 소개에서는 시설 위주였다면 오늘은 매력적인 위치와 암 환자를 위한 강연과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엘앤더슨병원의 매력 하나! 도심의 접근성과 편백숲을 한 번에!

암 환자를 비롯한 많은 환자들이 심신 휴양을 위해 일부러 찾아가는 곳이 피톤치드 뿜뿜 편백나무 숲세권이 있어서 더욱 매력적입니다.

사진출처: 엘앤더슨병원 홈페이지

저도 개인적인 일로 장성에 편백숲을 방문한 일이 있는데요. 편백나무 숲에 가보니 실제로 많은 환자분들이 돗자리에 누워 피톤치드를 한껏 느끼는 모습을 본 기억이 납니다. 숲이 주는 편안함과 더불어 건강에 유익하다는 피톤치드 방출량이 높은 편백나무 군락지가 숲이 주는 향기가 주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지척에 있다는 것은 정말 큰 매력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맵스 캡쳐화면

 

숲세권이라는 말에 산골짜기에 콕! 박혀있는 거 아닐까?라는 염려는 넣어두세요. 

사진출처: 엘 앤더슨병원 홈페이지

편백나무 군락지는 구덕산 자락이 맞닿은 부산중앙공원(구.대신공원) 입구 쪽에 엘앤더슨병원이 위치해 있기 때문이랍니다. 

도심 속 편백의 숨결, 구덕산을 소개한 글
https://forest.or.kr/forest_stories/2130
부산 중앙공원에 대한 안내
https://www.bisco.or.kr/jungangpark/cyber/cyber01/cyber01_1/index.asp

 

엘앤더슨병원의 매력 둘! 대학병원과 숲세권 도서관이 도보 4분 이내에!

카카오맵 길 찾기 캡쳐 화면

동아대병원과 도보 5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고 마음의 양식이라는 독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부산 시립, 구덕도서관이 도보 1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점인데요. 주 치료병원이 동아대병원인 환자나 보호자라면 더더욱 안심할 수 있으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은 병원에서도 볼 수 있는 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드시겠지만, 숲세권 도서관이 주는 매력은 또 다르죠. 굉장히 다양한 장서를 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입원 환자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문화 프로그램이나 초청 강연과 같은 행사를 잠시의 외출 시간을 통해 문화와 마음의 양식 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엘앤더슨 병원만의 항암식단과 프로그램

사진출처: 엘앤더슨병원 홈페이지

앨엔더슨병원의 미션은 엑스트라마일(extra mile =상대방이 기대하지 못했던 것까지 해주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하고요.  암생존자를 위한 평생주치의 병원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션과 비전을 실천&달성의 일환으로 위해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한 병원장님의 친절한 설명은 기본! 암의 이해를 돕기 위한 직접 강연과 온라인 강연도 함께 진행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엘앤더슨병원 홈페이지] 쿠킹클래스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엘앤더슨병원 홈페이지] 항암식단

앨엔더슨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는 숲치료/쿠킹클래스/아트클래스/특별클래스 등이 있고요.  항암효과가 있다는 나토(낫또)와 청국장은 기본 제공 사항으로 두고 있는 항암 식단이 있다고 합니다.


암에 몸과 마음이 지친 환자들을 숲이라는 자연과 의료로 치유하는 공간 엘앤더슨병원이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싶거나 상담이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엘앤더슨병원
부산시 서구 대신공원로 39
문의전화: 051-291-0707
공식홈페이지: http://www.elanderson.co.kr/
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andersonhea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