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온열치료병원

[경북 안동] 방사선종양학과전문의 병원장님이 있는 빛으로 병원에서 방사선+고주파온열암치료의 시너지를!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12. 6.

 

오늘 소개할 고주파온열암치료 병원은 개원 10주년을 넘어선 노하우와 국내 최초 방사선 종양 치료 및 의료 서비스 분야 국제 표준 시스템을 갖춘 빛으로병원입니다. 

 

 

 

 

경북 안동에 위치한 빛으로병원은 방사선 종양 치료 전문의이신 박정호 병원장님이 계신 곳인데요. 고주파온열암치료가 항암이나 방사선과의 병행 효과가 뛰어난 치료방법인 만큼 방사선치료 전문가와 함께한다는 것이 얼마나 메리트 있는 병원인지 눈치채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병원장님의 개인적인 노하우도 뛰어나지만, 실제로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10년이 넘어선 암 재활의 경험적 노하우까지 갖춘 곳으로 경북도청이 있는 안동시에 소재하고 있는 곳입니다. 사진을 통해 빛으로병원을 소개하자면, 

사진 출처: 빛으로병원 공식 홈페이지

방사선 치료를 받는 비율이 높은 유방암이나 폐암 치료도 방사선 치료 플랜 및 시행이 가능한  대학병원과 동일한 수준의 방사선 치료실과 고주파온열암치료실을 갖추고 있고요.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계신만큼 고주파온열암치료 병행치료에 있어서 전문적인 치료와 방사선 치료의 가장 흔한 후유증인 피부 케어 대한 전문적인 처치 또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 출처: 빛으로병원 공식 홈페이지

암 환자의 통증관리를 위한 도수치료와 통증 치료실을 갖추고 있고 산소치료를 위한 고압 산소치료실도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빛으로병원 공식 홈페이지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가 있는 전문병원이 안동에 있다는 것이 의아하실 수 있는데요. 주 치료병원과의 이동 접근성이 강조되는 타 병원의 입지와는 다르게, 안동은 단독 면적이 1,522.21㎢  전국 시 단위 면적 1위를 차지하는 거대한 지자체인데요. 근교에 예천까지 합한다면 2,183.77㎢에 달하는 초거대 지자체입니다. 면적만 들었을 때는 이게 얼마나 큰지 체감이 어려우실 텐데 서울시의 면적은 605.2㎢으로 서울시 면적에 약 2.5배가 안동이고 경기도의 면적은 10,171㎢이므로 예천+안동이 경기도의 2배 이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엄청나게 크죠? 주차료 병원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암재활병원을 찾는 것은 안동시민 입장에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답답함을 빛으로병원이 해결해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경북도민이라면 큰 병원에 가기 위해 대구를 찾곤 했는데, 경북도청의 소재가 지난 2016년 안동시로 이전하게 되면서 예전보다 더 접근성이 좋아졌다는 장점까지 추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인지, 서울을 비롯한 영남권에 여러 대학병원의 협력 병원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암재활 병원들이 이제는 기본사항으로 가지고 있는 한방치료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빛으로병원 공식 홈페이지

다시 한번 사진을 통해 살펴보자면, 빛으로 병원의 입원실(다인실과 1인실)과 사진으로는 미처 소개하지 못하였지만, 넓디넓은 안동에서 교회를 찾아가는 어려움 없이 영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도실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에서 기도실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빛으로병원 공식 홈페이지

빛으로병원을 소개하는 제목 사진에서 보셨듯 넓디넓은 앞마당에서는 환자와 임직원들이 어울려 가든 삼겹살 파티를 갖기도 한답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사진은 빛으로병원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https://blog.naver.com/lighthosp/222123065298)이러한 이벤트 행사 외에도 다년간의 노하우가 있는 만큼 체계화된 면역력 강화 식단을 가지고 있는데요. 

포스팅에 소개된  식단 하나만 소개하자면, 동파육, 백김치, 계란찜, 미삼(삼의 고장 풍기가 가깝다 보니 ㅎㅎ)무침, 비빔막국수 그리고 OO환자분 퇴원기념으로 팥 찰떡까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환자분의 퇴원을 기념하는 떡을 메뉴로 나눠먹는 것이 마음이 따수워지는 부분이었습니다.

다른 식단들이 궁금하시다면, 빛으로 병원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매일매일 다양하게 제공되는  면역 식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빛으로병원 공식 홈페이지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병원답게, 환자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데요. 빛으로병원 주변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조성한 동/식물원과 낙동강변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을 통해 운동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하고요.

사진출처: 빛으로병원 공식 홈페이지

경주 다음으로 문화 유적지가 많은 안동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입원 환자분들이 월 1회 이상 에코 힐링 나들이를 나선다고 합니다. 매월 생일을 맞이하신 분들을 위한 생일 파티와 주 1회씩 마사지 교실 요가교실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이 밖에 다양한 문화(영화/도서 등) 와 인근 지역 방문 프로그램 등을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빛으로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빛으로병원이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싶거나 상담이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빛으로병원
경상북도 안동시 경동로 1462-68 
문의전화: 1670-3331
공식홈페이지: https://lighthospital.co.kr/html/main/main.php
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lighthos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