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온열치료병원

[서울 송파] 도심 속 치유의 숲과 같은 공간이 되고 싶은 포레메디한방병원에서 고주파온열암치료를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10. 31.

메이저 병원들은 다른 지역에서도 여러가지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암치료의 경우 주기적으로 방사선이나 항암치료를 받으러 오가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죠. 이런 경우 주변 숙박시설을 이용하시거나 요양병원을 찾으신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는데요.  서울아산병원에서 5분 거리 그리고 삼성서울병원에서는 10분 거리에 위치해 주치료 병원에 초근접해있고 전문 의료진이 24시간 상주하고 있다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포레메디한방병원(구. 잠실 포레스트한방병원)이 오늘 소개할 온열치료병원입니다. 

포레메디한방병원 홈페이지 캡처화면

포레메디한방병원 홈페이지에서는 채근담의 

풍래소죽 풍과이죽불류성 (風來疎竹 風過而竹不留聲)
안도한담 안거이담불류영 (雁度寒潭 雁去而潭不留影)

이라는 구절을 소개하며 '암이 왜 생겼을까'라는 미련보다는 앞으로의 치료에 집중하시는 데 힘이되는 병원' '환자의 임장에서 생각하며 환자를 위한 따뜻한 병원이 되고자'한다는 병원의 모토를 전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포레메디한방병원 홈페이지 캡쳐화면

양한방협진 진료를 통해 암과 암치료에 지친 몸의 재활을 돕고 컨디션 회복을 할 수 있는 공간,  포레메디한방병원을 사진으로 소개해보자면,

포레메디한방병원 홈페이지 캡쳐화면

주 치료를 위해 안정적인 치료와 회복을 위해 양/한방협진을 통해 암면역치료, 항암부작용관리, 암종별 치료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사진을 통해 치료프로그램을 간략히 살펴보자면, 고주파온열암치료를 비롯해 면역주사요법, 비타민요법, 도수치료 등 암 치료와 부작용 케어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포레메디한방병원 홈페이지

시설을 살펴보자면 순환에 어려움을 겪는 암환자들의 따스한 체온관리를 위한 족욕실, 일상회복의 필수! 체력 회복을 위한 운동치료실을 볼 수 있었고요. 대한푸드테라피 협회와 대한약선협회 회원인 메인 쉐프님이 총괄하는 다채로운 항암식단으로 환자에게 균형잡힌 맞춤형 식이요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포레메디한방병원 홈페이지

많은 환자분들과 보호자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입원실은 구성이 다양했는데요. 고급 레지던스를 떠올리게하는 VIP실과 거동이 불편할 수 있는 환자를 위해 효율적인 동선으로 편의설비와 입원 공간이 함께하는 1인실, 아늑하면서도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장착된 2인실과 다인실을 사진으로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더 많은 사진은 포레메디한방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레메디한방병원은 주치료병원과의 접근성도 좋지만, 도보이동으로도 석촌호수가 가까워 계절감을 만끽하며 산책할 수 있다는 점또한 장점이고 교통과 쇼핑, 각종 문화 편의시설이 잠실과 송리단길도 멀지 않아 병원에서는 조용한 휴식과 재충전을, 가까운 곳에서는 편의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에서 미처 다 소개드릴 수 없었던 병원의 다른 시설이나 치료 및 관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공식블로그를 방문해 보시거나 문의전화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29 포레메디한방병원 (구. 잠실 포레스트한방병원) 
문의전화 1899-8580
홈페이지 http://foremedihospital.com
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dash127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