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온열치료병원

[경기 의정부] 자황한방병원에서 고주파온열암치료와 암 재활의 시간을!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8. 9.

지난 시간에는 경기 북부의 코어, 의정부에 위치한 자황한방병원의 진료과목과 시행하고 있는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https://hyperthermia.tistory.com/1451

​오늘은, 자황한방병원의 시설(각종 치료실, 편의시설 그리고 입원실)에 대해 소개해보는 콘텐츠를 준비해 보았어요.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입원이 필요한 환자(그 중에서도 특히, 암환자)라면, 병원이 단독건물인지를 고민하시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다른 층에 시설을 이용하는 분들로부터 일상적인 질병(감기, 독감, 장염 등)에 노출될 우려 때문입니다.  이런 걱정이 없는 단독 병원건물인  자황한방병원을 사진을 통해 살펴보자면~ 

자황한병원은 단독 건물로 전층이 병원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1층의 카페테리아도 병원 입점구조로 병원의 관리 하에 있어 환자와 내원객들이 한층 마음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접수/수납 데스크 공간이 넓고 대기 공간도 충분해 외래 대기 시에도 답답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배치한 것을 볼 수 있었어요.

8분의 진료원장님이 계셔서 365일 진료가 가능하고 야간과 주말에도 진료를 볼 수 있어 아픈 환자들에게 열려있는 병원인 자황한방병원은 원장님이 여러분인 만큼 각 진료실 문에 번호로 표시되어있어, 착오없이 진료실을 찾을 수 있도록 대기석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외래 진료도 진료가 막힘없도록 침구 치료실 베드도 충분히 확보하고 있는 것을 옅볼 수 있었습니다. 

왕뜸치료실과 같은 한방 치료뿐만 아니라 근골격계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초음파 검사실, 엑스레이 검사실 그리고 재활운동치료실, 체외 충격파, 레이저 자기장 치료실, 도수치료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외래진료 시에도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수액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암 환자들이 면역관리를 위한 원적외선 침대, 온열돔, 좌욕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을 볼 수 있었고요, 고주파온열치료실까지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질환으로 입원을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입원실이 제일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사진을 통해 1인실 다인실(3인실, 4인실)의 시설을 살펴보시면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인실에서 프라이빗 스페이스(개인공간)가 넓은 병실을 찾기 어려운데요. 다인실의 경우, 병 나으러 왔다가 병 얻고 간다는 우스개 소리를 하시는분도 계신데, 자황한방병원의 다인실은 개인 공간이 넓어서 답답함은 줄이고 함께 지내는 분들이 있어서 의지가 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었습니다. 

공용 샤워실, 공용 휴게공간도 사용하기 편리하고 깔끔한 공간으로 마련되어있었고요. 전용 건물이니 만큼 옥상 휴게공간이 있어 시야가 뻥 뚤린 루프탑 휴게공간에서 일광과 조망을 한번에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의정부역(1호선, 경전철역 모두)에서 도보 10분 이내, 버스 정류장에서는 도보 3분이내라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고 자차 기준 5km~20km이내 위치한 주 치료병원과의 연계성이 뛰어난 자황한방병원은 평화의광장도 도보로 10분 이내에 있어 도심 속에서도 녹음과 하천을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자황한방병원이 더 궁금하시다면,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36 자황한방병원
전화상담: 1833-7666 (암환자 입원/치료 문의 010-5429-0227)
홈페이지- https://jahwang.co.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ccoo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