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온열치료병원

경기북부의 코어, 의정부 자황한방병원에서 암 케어와 암 치료 후 재활을 받아보세요!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6. 16.

오늘 소개할 온열치료병원은 경기북부의 코어, 의정부에 위치한 자황한방병원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내용이 길어져 보시고 싶은 내용을 놓칠 것을 우려해, 진료와 치료에 대해 안내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시설 위주의 내용을 담아 소개한다는 점 미리 말씀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도 길 찾기 로직 적용 후 캡처 + 편집 화면

​1호선 의정부역에서는 도보 10분, 경전철 의정부역에서는 도보 5분 거리, 버스정류장에서는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난 자황한방병원은 의정부에 위치한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을지대학교병원은 5km(자차/택시 기준)이내 경기 북부 가까이 있는 서울대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그리고 서울의료원과 인제대학교 상계 백병원도 20km(자차/택시 기준)이내에 거리에 있는데요. 의정부라고 해서 멀게만 느껴질 수 있는데, 주 치료병원들에서도 자동차로 최소 10분 내지 1시간 이내에 오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답니다.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도 좋지만, 환자들과 보호자들이 이용에는 건물 전체가 병원이라 주차가 편리하다는 점도 너무나 큰 장점이에요~! 

사진 출처:자황한방병원_홈페이지

양한방 협진을 제공은 물론, 자황한방병원만의 원외탕전실을 갖추고 있는 이곳은 지난 12년간 30만 명 이상의 진료 경험을 가진 지역사회 대표 중심 병원이라고 하는데요. 병원장님께서는 대한약침학회 회장이시자, 대한한의사협회 홍보이사직을 맡고 계시며 현장 임상뿐만 아니라 학계의 연구를 독려하고 선도하는데 힘쓰고 계시다고 합니다. 병원장님 외에도 총 8분의 양한방원장님이 계셔서 365일 평일은 매일 야간진료, 주말도 오후 진료까지 볼 수 있어 아픈 환자들을 늘 세심히 살펴줄 수 있는 양한방 협진병원입니다. 

 

자황한방병원에서는 통합암케어 그리고 소화기 내과와 부인과 근골격계 질환(척추, 관절, 교통사고 후유증 등) 치료와 중풍 등의 진료를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계셔서, 통합적 진료를 보시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사진출처: 자황한방병원 홈페이지

한방병원이라 한의원처럼 진맥과 촉진만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오해가 있을 수 있는데, 양한방협진병원이니 만큼 X-RAY, 초음파, 체온열검사-DITI, 혈액, CT및 MRI검사를 이용한 검진 시스템을 통해 검사와 진단을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하고요. 도수/운동/레이저 자기장/체외 충격파 치료를 통해 근골격계 질환도 한방 처지(침, 약침, 부항, 왕뜸, 추나)와 함께 통합적인 치료를 받아 조금 더 수월한 회복을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암 환자의 면역 관리를 위한 약침/왕 뜸 치료는 물론, 원적외선 양자에너지 요법실을 갖추고 있고 면역주사치료와 고주파 온열암 치료도 받을 수 있어서 암 환자의 컨디션 회복과 치료 및 재활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자황한방병원 홈페이지

​암 환자의 편의를 도모해 단장한 암 병동 리모델링을 최근 들어 마쳤다고 하고요. 식이상담을 통해, 영양 설계 및 맞춤 항암 치료식을 친환경 식재료와 인체 무해 식기를 사용해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황한방병원의 진료과목과 치료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치료실과 편의시설 그리고 입원실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36 자황한방병원
전화상담: 1833-7666 (암환자 입원/치료 문의 010-5429-0227)
홈페이지- https://jahwang.co.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ccoo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