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마그네슘 섭취식품 6가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8. 11.



어제는 마그네슘의 결핍증상에 대해 소개드렸었죠~ 


오늘은 우리의 근육과 신경 그리고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을 보충제 없이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마그네슘 섭취 식품 6가지



아보카도 

철분과 미네랄 함량이 풍부해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는 아보카도는 칼륨과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더 알려져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일, 채소와 달리 아보카도는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 최근 화제가 된 아보카도의 독성 관련 기사를 본적이 있는대요, 이는 덜익거나 안익은 아보카도를 드셨을 때 복통과 같은 증상이 발생될 수 있는 것이니 꼭! 잘 익은 아보카도를 드실 것을 권합니다. (우리가 자주 접하지 않았던 음식인 아보카도는 알레르기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도 있다고하니 소량 섭취로 우선 알레르기반응 유무를 체크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케일, 시금치 (잎이 많은 채소) 

케일과 시금치와 같은 어둡고 잎이 많은 채소는 마그네슘이 많은 것으로 손꼽힙니다. 채소임에도 철분과 미네랄 함량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케일은 생으로 먹을 때, 시금치는 물에 살짝 데쳐먹을 때가 영양소를 풍후하게 섭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캐슈넛 

적당량의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마그네슘 결핍에 의한 근육이나 안면경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된다고 해요. 

콜레스테롤이 없고 섬유소가 풍부한 견과류인 캐슈넛은 칼륨과 철분이 풍부하며 소량의 인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씨 

슈퍼푸드 열풍의 주인공이기도 했던 아마씨(아마씨드)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씨앗으로 섭취하기도 하고 아마씨유로 샐러드 드레싱이나 소스로도 먹을 수 있는대요.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아마씨는 하루 섭취량 16g이상 섭취하지 말아야합니다. (일전에 섭취 시 주의사항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린적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아마씨 섭취주의 포스팅 보러가기




호박씨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호박씨는 앞서 소개드린 다른 식품과 마찬가지로 칼륨과 철분함량을 하고 있어요! 

늙은 호박 속 씨앗을 긁어낼 때면 섬유질에 얼기설기 엉켜있어서 짜증을 내기도 했는데... 잘 솎아내어 볶아서 영양 간식으로 드셔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바나나 

달콤달콤 영양 간식 과일의 대명사 바나나! 칼륨함량이 높고 엽산도 소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저열량식품으로 지방이 거의 없는데다 나트륨이 배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진 바나나 이지만 당분함유랑은 높다고해요. 혈당 관리가 필요하신 분은 주의해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소개를 하면서 깨달은 점은 칼륨과 철분 함량이 많은 식품인 마그네슘 섭취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칼륨의 다량 섭취는 신장이 좋지 않으신 분께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을 유의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이 내용은  미국의 건강매체 액티브비트에서 발췌 + 공부(지식백과 등을 이용) 하여 편집 제작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