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카드뉴스] 효능을 알고먹는 9월 제철음식_ 배, 은행, 새우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9. 1.

처서가 지난 후, 얼마되지 않아 정말로! 진짜로! 찬바람이 나더니

일주일도 안되어서 가을 느낌이 하루하루 짙어져 가는 9월의 첫째날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9월의 제철음식 소개 포스팅인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제철음식의 효능을  파헤쳐 봅니다.


미리 스포를 하자면..

​숙취에 배가 좋다는 놀라운 사실과 은행과 대하가 항암작용을 한다는 또또 놀라운 사실!

지금! 바로! 카드뉴스로 소개합니다 :D!











효능을 알고먹는 (배, 은행, 새우) 9월의 제철음식


달콤하고 시원한 과즙 가득! 환절기 기관지에 도움되는 "배의 효능"

ㄴ 해열은 물론! 코, 목의 통증완화도 돕는 배!


찬바람이 부는 요즘 코와 목 끝이 간질간질해질 수 있는 날씬데요-

루테올린과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의 염증이나 가래를 진정시켜줘 감기 증상을 완화 시켜준데요~ 


콩나물에 많이 들었다는 아스파라긴산이 배에도 들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간의 활동을 도와줘 몸 속에 알콜분해를 돕는 배로 수분 섭취와 숙취를 한번에! (그래서, 외국 애주가들이 갈아만든 idh 음료에... 열광을 했나봅니다.)

장 운동을 돕는 펙틴이 있어 변비 예방에 좋고 비타민과 유기산 까지 있으니 나의 뱃속도 피부도 미인 만들어 주는 과일이네요!



냄새로 피하기엔 매력있어 피할 수 없는 너!영양을 가득~ 저축하고 있는 "은행의 효능"

ㄴ 독성을 가지고 있어 과다 복용을 하면 어지러움, 구토가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은행이 품은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의 면역력을 향상해 주는 효과가 뛰어나고 암세포를 자라나지 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항암작용에도 좋은 식품이구요! 장코플라본이라는 성분을 지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답니다.


폐를 따스하게 하는 성질을 품고있다는 은행은 실제로 펙틴, 단백질, 간놀, 히스티딘 등 폐기능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신경세포막을 보호해 뇌 건강에 좋다고 하니 영양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제철 시작, 너의 매력 상승! 맛도 영양도 고소고소한 "대하의 효능"

가을 대하에는 특히, 뇌 건강을 책임지는 글리신 함량이 높은 때라고 하니 입맛도 영양도 챙길 수 있는 건강 제철 식품이네요! 단백질과 칼슘, 철분, 인, 엽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과 성장발육에도 엄지 척" 입니다. 


대하는 갑각류의 특징인 키토산을 품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지방 잔류를 방지하여 다이어트에 좋고 체내에 유해 콜레스테롤을 흡착 및 배설하는 기능을 합니다. 

특히나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을 한다고 하니 키토산 가득한 껍질 섭취를 추천 드려요!


9월 제철음식으로~ 환절기 건강과 입맛 모두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