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공복에 좋은 음식 10가지!(아침식사로도 좋아요)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9. 6.



지난 포스팅에서는 아침 식사를 하면 좋은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침식사를 먹는 것에 불편감을 느끼는 분도 있을겁니다, 그런분들에게 억지로 아침식사를 권유하기보다는 본인의 식습관에 맞는 섭취 시간을 권하니 오해하지 말하주세요! ㅎ 


아침에 공복감이 들었거나, 아침식사를 드시고픈데 잠을 선택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아침식사로도 좋아요!)공복에 좋은 음식 10



1. 블루베리 

친숙해진지 몇 년 되지 않았지만, 항산화 효과를 필두로 선풍적인 인기에 국내 생산도 활발한 블루베리는 기억력을 높이고 혈압과 신진대사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달걀 

현 시점, 태풍의 눈은 달걀(계란)입니다.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이죠. 이미 엎질러진 물! 살충제 계란을 낳게한 잘못을 저지른 농장과 행정 부처를 제대로 정리하고 하루 빨리 안전한 먹거리의 정상궤도를 찾은 달걀이 보고 싶네요ㅠ 







3. 수박 

강력한 항산화 작용 물질 중 하나인 라이코펜(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의 풍부한 수분함량은 공복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 공복감을 달래는데 좋다고 합니다.  








4. 감자  

아침 공복에 감자를 섭취하더라도 풍부한 녹말 성분덕에 속쓰림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도 함유하고 있어, 전날 짠음식을 많이 섭취했다면 더욱 도움이 될 아침 식사 대용품이라고 생각해요. 









5. 메밀 

소화 기관을 부드럽게 깨우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공복에 먹기 부담없는 음식이라고 해요. 소화 기관이 약한 사람 이라면 공복에 메밀가루를 다른 음식과 섞어 먹으면 속을 편안하게 만들수 있다고합니다. 








6. 당근 

감자와 더불어 공복에 생으로 갈아마셔도 좋은 채소라고 합니다. 케타카로틴, 섬유질,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혈압 조절에도 좋은 아침 대용식이라고 해요. 








7. 견과류 

아침 공복에 견과류를 섭취하면 소화기능과 산(ph)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8. 물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물이 좋다는 말을 많이하죠? 지난밤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밤 사이 손실된 수분을 보충해주며 장 운동을 활발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아침 공복에는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 섭취가 더 좋다고해요!  







9. (효모가 들어가지 않은) 곡물빵 

아침 대용식으로 빵을 선택할 때는, 곡물 빵이 좋겠어요! 단, 효모가 없는 것으로요. 효모가 포함된 빵들은 위벽을 자극해 속이 부글부글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 양배추 

속쓰림에 좋은 식재료로 알려진 양배추는 위장 점막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공복감을 빠르게 해소해주기 때문에 아침대용식으로 즙이나 다른 야채와 과일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위키트리 기사를 참고해 공부,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