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TalkTalk

모기가 나를 사랑하는 이유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0. 6. 3.

 

여름이 되면 푹푹 찌는 더운 날씨와 함께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또 하나 있어요. 바로 모기인데요.
유달리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이 있어요. 같은 공간에 있는데 왜 나만 모기에 물리는 걸까요?


곧 기승을 부릴 모기에 대비하여 모기에 잘 물릴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01. 유전적 요인
미국모기통제협회(AMCA) 기술고문이자 곤충학자인 조셉 콜론에 따르면 모기에 잘 물리는 원인 중 하나는 유전적인 요인이라고 밝혔습니다. 모기에 자주 물리는 사람들이 음식을 먹고 소화하는 방법, 피부를 통해 나는 냄새로 인해 모기를 유인할 수 있습니다.

몸에서 나는 체취는 자연적인 신체 화학작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향이 있는 바디워시나 향수를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02. 젖산 냄새
모기는 땀을 흘릴 때 나오는 젖산 냄새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운동 후 땀을 많이 흘리면 모기에 물리기 쉽습니다. 모기는 최대 25~35m 떨어져 있는 사람의 젖산 냄새도 맡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모기는 높은 체온, 이산화탄소도 좋아하는데, 운동을 하면 체온을 높이고 땀, 이산화탄소의 생성이 촉진돼 더 쉽게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꼭 샤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03. 이산화탄소 방출
모기는 이산화탄소를 좋아하고,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일반 여성에 비해 더 많은 호흡을 하기 때문에 이산화탄소를 많이 내뿜어 모기들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야외에서 운동 등의 활동을 했거나, 과체중으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고 과도한 호흡을 하는 사람들도 모기에 물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Q. 모기는 특정 혈액형을 좋아할까요?

모기는 O형의 피를 좋아한다는 소문이 있는데 사실일까요? 정답은 NO! 
모기에 물리는 것은 혈액형과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모기는 특정 체형, 체질, 냄새, 이산화탄소, 어두운색의 옷 등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 매체 기사를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www.prevention.com/health/a20481496/this-is-why-mosquitoes-love-you/

www.activebeat.com/diet-nutrition/why-mosquitoes-bite-myth-vs-fac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