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TalkTalk

빛나는 여름 피부를 위한 Tip!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0. 7. 6.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느는 요즘엔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이 눈에 더 띄는데요. 덥고 습한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색소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타고, 색소 질환이 생기면 자연적으로 제거되지 않기에 예방 관리가 중요합니다. 때문에 여름철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빛나는 여름 피부를 위한 Tip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규칙적인 운동
건강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적극 권장하는데요. 피부 건강을 위해서도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켜 피부에 추가적인 영양분을 가져다 줍니다. 운동을 하면 모공이 열리고 땀이 나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에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각질 제거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스크럽 제품을 등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 모공이 막히는 것을 막아주세요. 각질 제거는 얼굴에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색을 좋게합니다. 민감한 피부라면 설탕과 올리브 오일을 혼합해 천연 스크럽으로 이용해 보세요.

 

 


 

03. 보습
겨울이 끝나고 습한 여름철에는 보습에 소홀할 수 있는데요. 휴가철 바닷가나 염소로 소독된 수영장, 강한 자외선 노출 등으로 피부가 건조할 수 있습니다. 수분공급에 좋은 크림을 발라 피부 보습에 신경 써주세요. 꿀 한숟가락, 레몬즙, 올리브 오일 한 스푼으로 천연팩을 만들어 얼굴이 도포한 후 20분간 기다렸다가 씻어내보세요. 수분공급과 미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4.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은 우리의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A, C, E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달걀, 우유, 당근에서, 비타민 C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에서, 그리고 비타민 E는 식물성 기름, 견과류 그리고 브로콜리 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05. 미지근한 온도로 샤워하기
샤워는 조금 차갑거나 미지근한 온도로 해주세요. 뜨거운 물로 샤워할 경우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을 위해 샤워는 짧게 미지근한 온도가 좋습니다.

 

 

 

 


06. 충분한 수분 섭취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 공급이 중요합니다.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수만 마시기 힘들다면, 녹차를 마셔보세요. 녹차는 독소를 없애는데 도움되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염증을 억제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07.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피부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충분한 수면은 몸의 컨디션 회복과 피부의 재생에 있어서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은 7-8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피부 건강을 위해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매체인 activebeat의 기사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www.activebeat.com/your-health/women/10-diy-tips-for-glowing-summer-skin/?streamview=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