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되는 음식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0. 7. 31.

 

더워도 너무 더운 여름! 얼음이 가득 든 음료가 절로 생각나는데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데 도움되는 음식으로 이번 여름도 건강하게 이겨내 보세요!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되는 음식

 

01. 아삭아삭한 오이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다고 알려진 오이! 오이는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더운 여름철 수분 보충에 좋다고 합니다. 오이의 풍부한 수분과 칼륨이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더운 여름철 당분이 높은 음료 대신에 아삭한 오이로 대체해보세요.

 

 

 

02. 시원한 과즙이 풍부한 수박
여름 대표 과일하면 떠오르는 수박은 시원하고 달달한 맛으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과일이지요! 수박은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름철 더위로 인해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갈증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수분이 풍부한 수박은 이뇨작용 효과가 있어 부기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참고해보세요! 수박주스의 장점 (저칼로리, 염증을 낮춰주는 달달한 천연 음료)

 

03. 여름에 더 맛있는 파인애플
여름철 당도가 더 높다는 파인애플은 85% 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름철 먹으면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있는데, 이 효소는 염증을 감소시켜 주고, 면역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멜라인 효소는 단백질을 분해해 소화를 촉진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04. 건강한 매운맛 고추
음식의 매운맛을 더하는 고추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이열치열이란 말이 있듯이 더운 날 매운 음식을 먹으면 자연적으로 땀이 배출되어 몸의 체온을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캅사이신 성분은 엔도르핀을 분비해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5. 이열치열 뜨거운 차
날씨가 더워지면 아이스크림, 찬음료 등을 찾기 마련인데 뜨거운 차를 마시라니 선뜻 이해가 가지 않을 수 있는데요! "열은 열로써 다스린다"는 뜻을 가진 이열치열처럼 뜨거운 차는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몸의 온도를 높여 자연적으로 땀을 배출하게 해 몸의 체온을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카페인이 든 차는 적당히 즐겨주세요.)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 매체인 activebeat의 기사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www.activebeat.com/diet-nutrition/5-foods-to-help-you-keep-your-summer-coo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