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크랜베리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0. 8. 27.

 

북미에서 포도, 블루베리와 함께 인기 있는 3대 과일로 꼽힌다는 크랜베리! 
미국의 추수감사절에 꼭 등장하는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점도 많다고 해요!

 


오늘은 크랜베리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암 예방
크랜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풍부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크랜베리는 결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폐암 등의 종양 발생 위험을 낮춘다고 합니다.

02. 면역력 향상
크랜베리에 풍부한 비타민C와 폴리페놀 성분은 향균,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여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3. 심혈관 질환 예방
크랜베리는 심장 관련 질병의 위험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크랜베리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과도한 혈소판 생성을 막아 혈압을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04. 충치 예방
크랜베리에 들어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은 치아 표면에 붙은 세균을 박멸하고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프로안토시아니딘은 각종 구강질환을 일으키는 플라크의 생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05. 위궤양 예방
위암, 위궤양 등 소화기 질환의 위험인자로 알려진 헬리코박터균은 위점막층과 점액 사이에 서식한다고 합니다.
크랜베리에 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은 헬리코박터균의 성장을 억제해 위궤양을 비롯한 위장 장애 위험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06. 요로 감염, 전립선염 예방
요로 감염은 대장균 박테리아가 방광에 침투하여 발생합니다. 크랜베리의 항산화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니딘은 요로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요도로 붙는 것을 막아 요로 감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크랜베리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전립선염 등의 전립선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7. 피부 노화 예방
크랜베리에 풍부한 비타민C, E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를 완화해주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 매체인 activebeat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www.activebeat.com/diet-nutrition/the-incredible-health-benefits-of-cranberri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