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눈 건강에 좋은 음식(1)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1. 4. 23.

 

TV,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장시간 노출되면서 현대인들의 눈은 쉽게 피로해지는데요.
전자기기들을 되도록 멀리하는 것이 좋겠지만, 컴퓨터를 종일 봐야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어쩔 수 없는 것이 현실이지요.

 

​눈이 뻑뻑하고 건조하다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세요!


​01. 연어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안구 건조 증상을 완화하고 황반변성,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참치, 고등어, 정어리, 등의 등푸른생선에도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합니다.

 

 

 

02. 계란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계란은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루테인과 비타민A, 지아잔틴 성분이 풍부해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 계란은 비타민C, E와 아연도 함유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3. 견과류
피스타치오, 호두,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에는 눈 건강을 향상시키는 오메가3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오메가3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은 눈의 노화를 더디게 해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4.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등의 녹황색 채소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5. 감귤류
오렌지, 자몽, 레몬과 같은 감귤류에는 비타민 C가 많기 때문에 백내장과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여주고 노화방지 눈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6. 소고기
소고기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연은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시력감소나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07.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E는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고 백내장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08. 콩류
강낭콩, 완두콩, 렌즈콩 등의 콩류에도 아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아연은 망막을 보호하고 황반변성과 백내장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출처 : www.myenvisioneyecare.com/10-foods-that-can-help-improve-your-visi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