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체리의 건강상의 이점 7가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1. 5. 21.

 

영롱한 다이아몬드처럼 붉고 탐스러운 과일 체리!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체리는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하는데요.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체리는 여름 더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면증과 면역력이 약해서 발생하는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체리의 건강상의 이점 7가지를 알아볼까요?


01. 항산화 성분 풍부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멜라토닌 등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더위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 발생하는 체내 염증 예방은 물론 각종 노화 예방, 통증 감소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02. 당뇨병 예방
체리는 혈당 지수가 낮은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입니다. 체리는 낮은 혈당 지수(22)를 가지고 있어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지 않아, 당뇨에 효과적인 과일이라고 합니다. 체리는 단 음식을 주의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과일로 체리에 풍부한 식물성 스테롤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켜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3. 수면 개선
더운 여름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체리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체리에는 수면 사이클을 조절해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만성적으로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체리를 섭취해보세요.

 

04. 관절염 예방
체리는 항염증 작용을 하여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체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5. 통풍 예방
여름철 급증하는 질환인 통풍은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고 합니다. 통풍 환자들은 요산 수치를 높일 수 있는 음식을 제한해야 하는데요. 체리는 통풍 예방 및 통풍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염증 특성이 있어 통풍 환자가 섭취해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통풍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
통풍의 위험요인 https://hyperthermia.tistory.com/655

통풍의 일반적인 증상 https://hyperthermia.tistory.com/652

통풍을 개선하는데 좋은 음식 https://hyperthermia.tistory.com/658

 

06. 콜레스테롤 감소
체리에 풍부한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은 LDL이라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해함으로써 총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1% 감소할 때마다 심장 질환의 위험이 2% 감소한다고 합니다. 

07. 운동 후 통증 감소 
격렬한 운동 후 근육 통증을 겪고 있다면 체리 섭취가 이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체리는 통증 예방 효과가 있어 근육 통증을 줄이고 근육 손상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근육통이 예상된다면 체리를 드셔보세요.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매체인 health의 기사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health.com/nutrition/health-benefits-cherri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