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눈 건강에 좋은 음식(2)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1. 4. 30.

 

지난 포스팅에서 눈 건강에 좋은 음식(1)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지난번에 미처 소개하지 못한 눈 건강에 도움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
눈 건강에 좋은 음식(1) hyperthermia.tistory.com/1065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2)을 알아볼까요?


01. 당근
당근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당근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로부터 눈의 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고, 눈의 표면을 보호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에 볶아 드시는 것이 흡수율이 더 좋다고 해요.

 

 

 

02. 파프리카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파프리카는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으로 나뉘는데 색에 따라 효능이 다르다고 합니다. 빨간색과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 A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고, 눈 질병 예방과 노화로 인한 시력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3. 고구마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고구마는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이 어둠에 적응하는 것을 돕고, 시력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4. 호박 
호박의 노란색을 내는 천연색소인 카로티노이드에는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세포의 손상을 막아 각막과 망막, 시신경 등을 보호하고, 안구건조증, 야맹증, 시력 저하 등의 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5. 브로콜리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야맹증, 백내장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눈 건강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출처

www.webmd.com/eye-health/ss/slideshow-eyes-sight-foods

www.healthline.com/health/eye-health/best-foods-for-ey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