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달걀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1. 7. 30.

맛도 영양도 풍부한 달걀의 건강상의 이점을 알아볼까요?

달걀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01. 풍부한 단백질
달걀의 흰자의 주성분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고, 노른자는 지방과 단백질이 주성분이라고 합니다. 보통 삶은 달걀의 단백질 함량은 6.5g 정도로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해 주어 건강한 성인은 하루 한 개 정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02. 모발과 손톱 건강에 도움
모발과 손톱의 성장에는 적절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데, 달걀에는 모발과 손톱의 건강에 필요한 단백질과 바이오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달걀에는 아연, 셀레늄 등의 영양소도 풍부해 모발과 손톱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3. 심혈관질환 예방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Harvard School of Public Health)의 연구에 따르면 달걀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심장마비, 뇌졸중을 예방하고 혈전 형성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4. 유방암 위험 감소
미국 국립 보건원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NIH)의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달걀을 섭취한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24%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달걀노른자에 있는 콜린 성분은 유방암 억제에 도움을 주고 달걀에 풍부한 아미노산과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에스트로겐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5. 두뇌 건강
달걀노른자에 들어있는 콜린 성분은 비타민B 복합체로 중추 신경계와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린은 세포막과 뇌의 기능에 꼭 필요한 분자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기억력, 집중력 등의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6. 눈 보호
달걀에는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합니다. 루테인은 시력 손실의 주요 원인인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시력감퇴를 늦추고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07. 비타민D 함유
비타민D의 대부분은 햇빛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달걀노른자 섭취를 통해 비타민D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달걀노른자 한 개에는 40IU의 비타민D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뼈 건강, 치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 매체인 activebeat의 기사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activebeat.com/diet-nutrition/get-cracking-8-health-secrets-contained-in-egg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