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대장암에 좋은 컬러푸드(1) 토마토, 귤, 고구마, 키위, 김, 유제품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1. 9. 8.

[TEXT로 보기]

​대장암에 좋은 컬러푸드(1)

 Red Food 대장암에 좋은 빨간색음식 -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무기질뿐만 아니라,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특히 라이코펜 (리코펜)성분은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Orange Food 대장암에 좋은 주황색 음식 - 귤
비타민C의 보고로 알려진 귤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펙틴은 체내로 흡수되면서 장내의 나쁜 유산균을 분해하여 배출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Yellow Food 대장암에 좋은 노란색 음식 - 고구마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변비 예방에 좋고,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을 도와 장의 점막을 보호해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Green Food 대장암에 좋은 초록색 음식 - 키위
키위에 풍부한 다당류의 식이섬유가 장내 유익균이 성장하는 것을 도와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키위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Black Food 대장암에 좋은 검은색 음식 - 김
몸에 좋은 해조류의 대표인 김에는 생리활성물질인 푸코이단(후코이단), 푸코잔틴 성분이 풍부하여 대장암 세포의 자살을 촉진해 암의 증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White Food 대장암에 좋은 흰색 음식 - 유제품
유제품에 풍부한 칼슘이 독성이 있는 담즙산, 지방산의 생성을 줄여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제품의 유산균이 장 건강을 개선시켜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 음식의 건강정보를 알고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남용하지 않도록 섭취할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