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대장암에 좋은 컬러푸드(2)-사과, 연어, 양배추, 포도, 미역, 두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1. 10. 20.

[TEXT로 보기]

​대장암에 좋은 컬러푸드(2)

 Red Food 대장암에 좋은 빨간색음식 - 사과
사과에 풍부한 펙틴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시키고, 장내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해준다고 해요. 사과의 폴리페놀 성분은 장내 항암물질 생성을 도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Orange Food 대장암에 좋은 주황색 음식 - 연어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는 활성산소 제거와 장내 염증을 줄여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어에 풍부한 비타민 D는 유전자 변이를 막아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Green Food 대장암에 좋은 초록색 음식 - 양배추
양배추를 비롯한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 채소가 대장암 위험을 낮춘다고 합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고 설포라판이 풍부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Green Food 대장암에 좋은 보라색 음식 - 포도
포도의 보라색을 내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세포 자살을 촉진하는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Black Food 대장암에 좋은 검은색 음식 - 미역
미역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푸코이단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세포를 억제해주고, 대장암 세포의 자멸을 유도하여 암의 증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White Food 대장암에 좋은 흰색 음식 - 유제품
콩으로 만든 두부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 점막에 발암물질이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콩에 풍부한 이소폴라본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음식의 건강정보를 알고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남용하지 않도록 섭취할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