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열치료/온열치료병원

[인천 미추홀구] 로뎀요양병원에서, 암환자의 요양과 재활을!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1. 12. 27.

오늘 소개할 온열치료병원은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로뎀요양병원입니다. 

도보 5분 이내의 대중교통 편의성과 도보 15분 이내의 팍세권이라는 접근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로뎀요양병원은 다학제 의료를 통한 총체적인 돌봄 제공으로 환자와 그 가족들의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고통 치유를 목표로 위로와 평안을 주는 병원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진출처: 로뎀요양병원 공식 홈페이지

로뎀요양병원은 총체적인 돌봄을 위해 다학제 진료가 가능하도록 신경과, 내과, 외과, 재활과, 한방과, 응급진료과를 갖추고 있고, 별도 자문의를 두어 다양한 환자의 치유를 위해 힘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사진을 통해 병원 시설을 살펴보자면, 

사진출처: 로뎀요양병원 공식 홈페이지

면역증진센터에서 통합 암관리를 위해 암재활 프로그램(고주파온열암치료, 면역요법, 항암식이요법, 고압산소치료, 항암부작용조절 등)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로뎀요양병원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정확한 진단을 위한 영상의학실, 진단실과 전문재활을 위한 재활치료실, 신장투석이 필요한 환자를 위한 투석센터를 갖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로뎀요양병원 공식

병원 시설을 조금 옅보자면, 병실은 다인실, 2인실, VVIP특실을 운영하고 있었고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전면 가림막이 설치된 식당의 전경을 사진을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출처:로뎀요양병원 공식홈페이지

각 층별로 마련되어 있는 간호 스테이션과 저층과 고층에 두루 갖춘 옥외공원을 갖추고 있어 입원 환자의 생활 환경을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도보 15분 이내, 인천중앙공원(희망의 숲) 팍세권일 뿐만 아니라 인천문화예술회관과 주안 도서관과 같은 문화예술시설도 가깝고 인천 1호선 간석역이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있어 통원치료 시에도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스팅에서 미처 다 소개하지 못한 다양한 치료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한 암 치료와 재활을 연구하는 미추홀구에 위치한 로뎀요양병원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주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로211 GNM빌딩
전화상담: 1544-2508
홈페이지- http://therode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