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심장 건강에 좋은 간식 + 심장에 좋은 간식 고르는 법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2. 2. 23.

심장건강이라 하면, 내 심장은 큰 이상이 없는데?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이상지질 증상은 바로 심장에 부하가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다거나 가족력을 가지고 있다면, 

오늘 준비한 컨텐츠를 참고해 심장 건강을 챙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심장 건강에 좋은 간식을 고르기 위한 팁!

1.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골라보세요. 

섬유질, 특히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하는데요. 섬유질 섭취에 따른 건강한 장내 미생물 군집은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2. 당 함량이 적은 음식을 골라보세요.

식단에 너무 많은 당분이 첨가되어있다면,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3. 트랜스지방이 함유된 음식을 제외하세요.

 

트랜스 지방은 식품 가공 과정에서 수소를 식물성 기름에 첨가해 (수소화라고하는 과정) 기름을 더 단단하게 만들 때 형성되며, 일부 가공 된 스낵 식품, 커피 크림 및 마가린 등에서 발견됩니다. 이 화학적 반응에 따라, 지방은 LDL을 높이고 HDL을 낮춘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빵을 구입할 때 사용 재료에서 마가린과 같은 트랜스지방 식품의 포함 유무를 확인해 보세요. 

 

4. 포화지방이 낮은 음식을 선택해보세요.

포화 지방은 일부 사람들에게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 (올리브 오일, 견과류 및 아보카도에서 발견됨)식품이나 다중 불포화 지방 (견과류, 씨앗 및 아마씨에서 발견됨) 식품으로 대체해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함량 식품을 선택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포화 지방이 많은 식품을 대체 할 때 콩 단백질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천연 간식 리스트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한 컵 분량)

-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땅콩(한줌), 피스타치오(1/4컵)

- 아몬드(15개)

- 칼륨 공급에 도움을 주는, 건 살구(8개) 

- 풋콩(에다마메) (1.5컵)

심장 건강에 좋은 스낵 리스트
- 곡물 칩, 크래커, 또띠야

- 과카몰리(과카몰레, 구아카몰), 콩 퓨레, 훔무스

- 무가당 너트버터, 무가염 너트버터

- 구운 콩, 두유

- 무지방요구르트, 코티지 치즈

- 다크초콜릿

- 프로틴스무디, 채소스무디

 


원문에서는 심장 건강에 좋은 간식별 칼로리와 적정 섭취량이 자세히 소개되어있습니다. 식단 관리에 참고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원문페이지를 방문하여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 내용은 미국의 임상영양학자 martha McKittrick 의 영양블로그에서 부분 발췌하여 소개하였음을 밝힙니다. 
전문보러가기>> https://www.marthamckittricknutrition.com/top-heart-healthy-snack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