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유방암에 좋은 컬러푸드(2)- 수박, 연어, 아마씨, 녹차&브로콜리, 달걀&버섯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2. 3. 11.

[TEXT로 보기]
유방암에 좋은 컬러푸드(2)- 수박, 연어, 아마씨, 녹차&브로콜리, 달걀&버섯


 Red Food  유방암에 좋은 빨간색 음식 - 수박
여름의 아이콘 수박! 수박의 붉은색 라이코펜(리코펜)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 예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라이코펜은 특히, 유방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Orange Food ​ 유방암에 좋은 주황색 음식 - 연어
중국 저장대학교에서 80만여 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연구 결과, 연어와 같이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이 있는 생선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사람에 비해 유방암 발생이 14%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Yellow Food  유방암에 좋은 노란색 음식 - 아마씨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마씨의 리그난 성분은 호르몬에 민감한 유방암과 자궁암 예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씨는 자연독소(시안배당체)를 함유하고 있어 과다 섭취에 주의하세요!

 Green Food  유방암에 좋은 초록색 음식 - 브로콜리
미 국립암연구소의 10대 암 예방 식품으로 선정된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채소로 설포라판이라는 항암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유방암 세포 성장을 저해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특히, 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Green Food  유방암에 좋은 초록색 음식 - 녹차
녹차 특유의 쌉싸름한 맛,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로써 발암물질에 의한 세포 돌연변이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여러 암 중에서도 위암, 폐암, 유방암 예방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White Food  유방암에 좋은 흰색 음식 - 달걀(계란)
미 국립보건원의 연구에 따르면 주기적으로 달걀을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 대비 유방암 발병 위험이 24%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달걀 노른자의 콜린 성분이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White Food  유방암에 좋은 흰색 음식 - 버섯
버섯의 L-ergothioneine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성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우리나라와 중국에서 시행한 연구에 따르면, 버섯 섭취 빈도가 잦은 여성에게서 유방암 발생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 - 유방암에 좋은 음식vs 피해야 할 음식
https://hyperthermia.tistory.com/469

 

유방암에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유방암 예방의 달을 준비한 기획 컨텐츠가 너무 암정보에 치중되었다면 오랜만에 먹을거리와 관련하여 컨텐츠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유방암에 추천/비추천 음식을 각각 3가지씩 꼽아서 소개해

hypertherm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