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소화가 잘 되는 음식들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2. 3. 24.

소화불량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흔한 질병이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끔 소화불량을 겪지만, 어떤 사람들은 만성적으로 소화불량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이미 예민해져있거나 배탈이 난 위장은 음식에 쉽게 영향을 받아 팽만감, 통증 및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단순해 보이는 음식조차도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바나나
잘 익은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고 소화하기 쉬운 당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에 갈색이 짙을수록 소화하기 쉽다고 합니다. 설익은 바나나에는 소화하기 어려운 저항성 전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잘 익은 바나나를 드시길

 


02. 토스트
흰 토스트는 소화하기 쉬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흰 빵에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적어 빠르게 소화되고 흡수됩니다. 소화불량에 시달린다면 통밀빵보다는 흰 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계란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계란은 소화하기 쉬운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계란 흰 자가 노른자보다 지방이 적고, 소화하기 더 쉽다고 합니다. 계란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칼슘과 인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니 매끼 추가해서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04. 오트밀
오트밀은 단백질이 풍부한 소화하기 쉬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식료품점에서 파는 오트밀에는 설탕과 향료가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니 가공이 안된 오트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닭고기
닭고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신체 회복과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닭고기는 섬유질이 적기 때문에 소화하기 쉬운 음식이라고 합니다. 튀긴 치킨이 아닌, 삶거나 구운 요리법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06. 흰쌀
현미는 흰쌀보다 영양가가 높지만 민감한 위장이 소화하기 쉽지 않은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다면 흰쌀을 선택하세요.


07. 사과소스
사과에는 항산화 물질,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사과를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사과소스를 만들어서 섭취해보세요. 사과로 요리한 사과소스에는 불용성 섬유질이 들어있고 소화 기능과 장운동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08. 수프나 스튜
닭고기나 야채를 넣어 끓인 수프나 스튜는 재료가 잘 익고 부드럽기 때문에 소화하기 쉽다고 합니다. 아미노산, 전해질, 콜라겐이 풍부한 뼈 육수를 우려낸 국물도 소화하기 쉬운 음식입니다.


09. 생선
연어, 흰 살 생선 등의 생선은 일반적으로 소화하기 쉬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등 푸른 생선에는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 3,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 매체인 activebeat의 기사를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activebeat.com/diet-nutrition/foods-that-are-easy-to-digest/

 


함께보면 좋은 컨텐츠 -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들 https://hyperthermia.tistory.com/355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들

누구나 겪어봤을 소화불량! 체하거나 속이 더부룩한 느낌, 속 쓰림, 구토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소화불량 증상은 우리가 흔히 먹는 까스활명수, 소화제를 섭취로 금

hypertherm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