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파인애플의 건강상의 이점 (파인애플이 건강에 좋은 이유)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2. 3. 31.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열대과일 파인애플!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새콤한 맛과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은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인애플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식단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단 음식이 당길 때 케이크, 아이스크림, 과자 등의 가공식품 대신 파인애플을 드셔보세요. 파인애플은 8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열량은 100g당 약 50㎉로 칼로리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입니다. 파인애플에 풍부한 수분은 포만감을 줘 음식 소비를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02. 풍부한 섬유질
파인애플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장운동은 촉진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섬유질은 장 건강을 개선하여 신체의 독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3. 비타민 C를 섭취하는 달콤한 방법!
파인애플의 한 조각에는 비타민 C가 75mg 정도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한두 조각을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04. 망간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
파인애플에는 비타민C, B1, B6, 섬유질, 망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인애플 100g에 들어 있는 망간의 양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46% 정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망간은 성장을 돕고, 신진대사 작용을 유지시켜 줍니다. 또, 골다공증, 골관절염, 철분 감소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5. 비타민A, 비타민B군과 미네랄 함유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A, B1과 B6, B9(엽산) 뿐만 아니라, 구리, 티아민 리보플라빈 등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B6는 트립토판을 세로토닌으로 전환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1인분에는 엽산 (일일 권장량의 7 %), 칼륨 (일일 권장량의 5 %), 마그네슘 (일일 권장량의 5 %) 및 니아신 (일일 권장량의 4 %)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06. 항산화 성분
파인애플에는 영양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체내에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우리 몸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7. 소화에 도움
파인애플에는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들어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멜라인 효소는 육류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고기를 재울 때 사용하거나 고기 섭취 후 파인애플을 먹으면 소화에 좋다고 합니다.


08. 암 예방에 도움
파인애플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은 암세포의 성장 억제와 세포 사멸을 자극해 유방암, 결장암, 피부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9. 관절염 및 염증질환 완화 
파인애플의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은 항염증 효과가 있어 관절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로멜라인은 혈액 응고를 방지하고 소염 효과를 일으켜 경미한 외상, 중증 외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생식력 향상
파인애플의 항염증 특성은 여성 불임의 원인 중 하나인 자궁 부종을 줄여 가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에 포함된 브로멜라인 효소는 혈액을 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 수정란이 착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 매체인 activebeat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activebeat.com/diet-nutrition/amazing-health-benefits-of-eating-pineapp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