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TalkTalk

40대를 위한 건강보조식품(영양제)은 뭐가 좋을까?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2. 6. 22.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몸도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특히 40대에 접어들면서 피부라든지 뼈 건강 등이 조금씩 약해진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노화의 과정을 멈출 수는 없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시간이 지나도 균형 잡힌 몸매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과 식단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보충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건강관리에 일부라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미국 임상 영양사들이 40세 이상에게 추천하는 건강보조식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참고해보세요!

(참고하시되, 나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적합한 보조제를 선택하고 신체조건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해야 한다는 점도 함께 기억해 주세요~!)

40대를 위한 건강 보조제 1) 커큐민(강황) 
여러 가지 동물실험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건강한 세포를 보존하면서 암세포를 죽임으로써 결장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 된다는 결과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강황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국가는 결장암과 직장암 발병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항염증 작용에 뛰어난 강황이나 심황 보충제가 나에게 필요한지 한 번쯤 고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40대를 위한 건강 보조제 2) 마그네슘
뼈 형성과 근육, 신경기능 조절 그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데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은 녹채류(녹색채소)와 같은 식물성 식품에 존재하는 엽록소에 풍부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식사를 통한 마그네슘 섭취는 부족할 때가 많아,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으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보충제 대신 식단으로만 마그네슘 섭취를 희망한다면 도정하지 않는 통곡류, 녹색 채소, 견과류 한 줌(30g)를 매일 먹을 수 있도록 계획해보세요!


++ 보건복지부 2020년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 발표 자료에 따르면, 연령대별로 권장 섭취량은 다르지만 성인남녀(20대~75세 이상) 권장 섭취량은 남자 370mg, 여자 280mg(임신부의 경우+40mg)입니다. 


40대를 위한 건강 보조제 3) 비타민E 
노화에 빠질 수 없는 피부 탄력과 관련 있는 무기영양소는 바로 비타민E입니다. 흔히, '자외선은 피부의 적'이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비타민E가 바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관리를 위한다면 비타민E 보충제를 고민해 보세요~


40대를 위한 건강 보조제 4) 콜라겐
피부 탄력 관리에 좋다고 알려진 콜라겐은 티브이 광고에서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피부뿐만 아니라 뼈, 근육, 힘줄, 인대의 구조와 탄력 유지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소라고 합니다. 때문에, 노화에 따른 체내 콜라겐 부족은 피부 탄력 저하뿐만 아니라 관절통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데요. 피부와 관절 관리가 고민이라면, 콜라겐 보충제를 기억해 주세요.


40대를 위한 건강 보조제  5) 아연
45세 이상의 연령에서 혈당 수치보다 정상 범위보다 높은 단계인 전 당뇨 상태는 제2형 당뇨병 발병의 위험요소라고 합니다. 아직 더 많은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미국에서 시행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20mg의 아연을 섭취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혈당과 인슐린 감수성이 개선되어 전 당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조사된 바에 의하면 제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은 정상 범위의 혈당 수준을 가진 사람에 비해 아연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40대를 위한 건강 보조제  6) 칼슘
노화에 따라 골 손실률은 증가하기 마련입니다. 식이요법만으로는 골 손실량을 만회하는데 부족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때 필요한 보충제가 바로 칼슘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완경)에 접어들면 골 손실이 더 급격히 발생하므로 40대부터 골밀도 건강을 미리미리 챙겨보시는건 어떨까요?



40대를 위한 건강 보조제 7) 프로바이오틱스
40세 이상이 되면 미생물 군집 다양성이 감소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원활한 신진대사와 소화 그리고 면역력 유지를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콘텐츠!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유산균

https://hyperthermia.tistory.com/988


본 내용은 미국의 건강 매체 Eat this, Not that에서 부분 발췌/편역/윤색/보충하여 소개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eatthis.com/best-supplements-for-people-over-40/


추가로 참고한 사이트(사)한국영양학회
 http://www.kns.or.kr/FileRoom/FileRoom_view.asp?idx=108&BoardID=Kd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