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모링가 섭취의 6가지 이점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3. 15.

모링가는 질병과 싸우고 체중 감량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슈퍼 푸드입니다. 모링가 식물의 다양한 부분은 각각 암에서 심장병에 이르기까지 질병을 치료하고 피부 세포를 노화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가를 제공하는데요,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일 모링가를 섭취하면 어떤 점이 좋을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모링가 섭취의 6가지 이점

 

01. 당뇨병 예방

모링가는 세포가 필요에 따라 당을 흡수하거나 방출할 수 있게 하는 *클로로겐산을 통해 혈당 수치를 균형 있게 합니다. 국제 식품 과학 및 영양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고 탄수화물 식사 시,  모링가나 카레와 같이 쓴맛을 첨가해 섭취한 당뇨병 환자는 혈당 조절과 인슐린 수치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모링가의 항산화 특성이 여성의 폐경기와 관련된 합병증에 대한 치료 가능성이 있다고 연구 결과를 냈다고 하네요. 

* 클로로겐산이란: 생체 내에서 과산화지질의 생성 억제 효과, 콜레스테롤 생합성 억제 효과 및 항산화 작용, 항암 작용

 

02. 콜레스테롤 조절

모링가는 신체의 항염증제로 작용하는 강력한 영양소인 *베타시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 섭취 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나쁜 콜레스테롤 축적을 차단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베타시토스테롤 :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항암, 항산화, 항염증, 혈당 강하, 면역 증진 효과 외에도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효과적

 

03. 염증 감소
모링가에는 필수 아미노산 그리고 당근과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계 식물 영양소, 항산화제, 항염증제의 효과를 모방한 천연 항균 화합물이 혼합되어 있는데요. 이는 항염증제 역할을 하며 알레르기 반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공급원이기도 하여, 모링가를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4. 항암효과
모링가 추출물은 폐암, 유방암, 그리고 피부암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암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05. 소화기 건강 개선
모링가는 항염증 특성과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위궤양, 간 질환, 신장 손상과 같은 소화 문제를 치료하는 데 이상적인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기관을 통해 원활하게 이동 및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 섬유질은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하면서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게 하는 성분입니다. 특히, 모링가는 분말형태로도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해외에서는 체중 감량 보조제 역할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06. 노화 방지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재생 촉진에 유익한 노화 방지 특성이 포함되어 있는 모링가. 한 연구에 따르면 모링가 잎의 추출물 3%를 함유한 활성 크림을 3개월 동안 사용한 결과 피부 상태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본 내용은 미국의 건강 매체 '메디컬 데일리'에서 부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medicaldaily.com/6-benefits-eating-moringa-plant-new-superfood-shows-promise-fighting-disease-41923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