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주키니호박(애호박) 섭취의 장점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3. 17.

애호박과 주키니 호박의 차이가 있을까요?
겉면의 색과 껍질의 두께로 구분할 수 있듯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애호박이 좀 더 연한 연둣빛이고 조금 더 무르며 호박속에 수분양이 많습니다. 주키니 호박은 좀 더 진한 초록빛에 상대적으로 속살이 단단히 중식요리와 서양요리에서 많이 쓰이는데요. 


헌데, 애호박의 영문명은 korean zucchini로 한국의 주키니 호박으로 구분된다는 사실도 알고 계셨나요?
애호박/주키니 호박의 식감과 단단함은 사뭇 다르지만 품고 있는 영양성분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기억해주시길 바라며, 
오늘의 콘텐츠 주키니 호박 섭취의 이점을 소개합니다. 

주키니 호박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건강을 위한 식이요법을 강화하고 싶다면, 주키니 호박을 식단에 추가하길 추천드려요! 
주키니호박은 항산화제와 섬유질 등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으며 각종 음식, 
디저트 모두에 잘 어울리는 부드럽고 맛 좋은 식재료입니다.

애호박(주키니호박) 섭취의 건강 이점

애호박은 소화를 촉진하는 섬유질, 뼈를 만드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영양소와 함께 비타민C, 폴리페놀을 포함한 질병과 싸우는 항산화제를 제공하는데요, 영양덩어리 애호박을 섭취하면 좋은점을 알려드립니다.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을 포함하여 건강을 보호하는 항산화제로 가득하며 호박에 있는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을 파괴한다고 합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자유 라디칼을 제어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소화 기능
애호박은 녹는 섬유질과 녹지 않는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영양소 흡수와 같은 소화 기능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불용성 섬유질은 변을 부풀게 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규칙적인 장 근육 운동을 장려한다고 합니다. 

​혈당 조절 및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
애호박은 혈당 수치를 정상화시키고, 뇌졸중과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시야 촉진
시력에 좋은 비타민A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애호박은 자연적인 노화 과정으로부터 눈 조직을 보호하고 건강한 시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Tip : 애호박은 날것으로 섭취하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목이 가렵고 입술, 혀, 입이 부을 수 있는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에 익히면 이것이 사라지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므로 열에 익혀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 내용은 미국의 건강매체 SHAPE에서 부분 발췌, 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shape.com/healthy-eating/diet-tips/zucchini-health-benefits-nutrition-fac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