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레몬수 섭취의 7가지 건강 이점 (레몬물이 건강에 좋은 이유)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3. 3.

레몬수! 몸에 좋다는 말은 들어봤지만 뭐가 특별할까요? 아마 많은 분들이 레몬수를 마시면서도 몸의 어느 부분에 특별히 좋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잘 알지 못하거나 또는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어디에 좋은지에 대한 답변으로, 레몬은 감귤류 과일이며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레몬주스 1온스와 함께 물을 마시는 것은, 하루 비타민C 필요량의 약 13%를 제공할 수 있고, 칼륨, 티아민, 비타민B6, 그리고 엽산도 소량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레몬수를 마시는 것의 이점 중 하나는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며 이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레몬이 첨가된 물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일일 수분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그것은 좋은 습관이라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물을 더 많이 섭취하도록 하는 것은 무엇이든 가치가 있다고 말이죠. 이 외에도 상큼한 레몬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에 대한 이점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레몬수의 7가지 건강이점

01. 식욕 안정 효과
레몬수는 혈당 균형을 유지하는 펙틴(용해성 섬유의 일종)과 수분을 공급하는 특징 덕분에 배고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02. 에너지 충전
인체에는 두 종류의 비타민이 영향을 주는데요, 일단 레몬에 있는 비타민C는 철분 흡수를 증가시킵니다. 신체에 철분이 너무 적으면 피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C는 매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에 있는 비타민B는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3. 세포 보호
레몬과 레몬주스 단 1온스는 당신의 비타민C 하루 필요량의 약 13%를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C를 자랑합니다. 비타민C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과일과 야채가 많이 함유된 식단은 심혈관 질환, 뇌졸중, 암의 위험이 낮으며 수명이 길어진 다는 것은 대규모 인구 기반 연구에서 알려진 사실인데요, 다른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의 일부로 비타민C, 칼륨, 그리고 비타민B를 함유한 레몬수를 섭취하는 것은 질병 예방에 유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04. 맑은 피부에 도움
레몬수는 비타민C 덕분에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비타민C가 잔주름을 줄이고 피부의 전체적인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라고 하는데요, 물론 여러 과일과 감귤류 같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의 손상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05. 팽만감 조절
레몬수는 소화를 돕고 부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레몬수를 마시면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장운동과 규칙성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몸이 덜 붓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레몬수는 또한 나트륨 수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인 칼륨의 적절한 공급원이면서 잠재적으로 소금에 의해 부풀어 오르는 것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06. 체중 감량에 도움
연구에 따르면 최적의 신체 기능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유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체중 감량의 핵심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수분 공급은 신진대사를 자극하고 운동의 효과를 높이고 뇌가 배고픔에 더 잘 반응하도록 합니다. 하루의 수분 섭취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돕기 위해 레몬수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07. 신장 결석 제거에 도움
연구에 따르면 레몬은 결석 형성의 원인이 되는 칼슘의 결정화를 억제하는 시트르산 농도의 증가로 인해 석회 형성을 방지하여 신장 결석의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https://hyperthermia.tistory.com/1319


 

본 내용은 미국의 건강 매체 Prevention에서 부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원문 보러 가기 > https://www.prevention.com/food-nutrition/a20505817/2-cups-of-lemon-water-every-d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