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화이트푸드 - 흰색 음식의 종류와 효능(몸에 좋은 하얀빛깔 식재료들)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4. 12.

태어남과 동시에 하는 운동인 숨쉬기! 우리 숨을 관장하는 기관인 폐의 소중함은 잠시 잠깐 잊게되더라도 뜀박질 한번에 존재감 뽝! 드러나는 장기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우리 몸에 주요장기인 오장육부를 색깔로 표현하여, 각 장기의 색과 일치하는 식재료의 빛깔이 해당 기관의 건강을 튼튼히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는 만큼 흰색 장기로 소개하고 있는 폐 건강을 위해서 또 우리 몸의 다양한 영양 공급을 위해 우유빛깔.. 아니 하이얀 색 식재료로 건강을 챙겨 보실 수 있도록, 그간 항암온열치료포럼 유튜브에서만 소개해왔던 짧은 동영상 정보를 블로그에서도 소개해 드립니다. 

컬러풀식탁 01 화이트푸드: 마늘과 양파
우리 식탁에 빠질 수 없는 채소이자 향신료로 불리는 마늘과 껍질부터 알맹이까지 영양이 가득한 양파는 항암성분인 알리신과 퀘르세틴(쿼세틴)의 보고 인데요. 이밖에 어떤 건강에 좋은 성분이 있는지 짧은 영상으로 알아보세요!

https://youtu.be/POUVJcAB-jc


컬러풀식탁 02 화이트푸드: 콩(대두), 콩나물
채소계의 단백질 끝판왕 콩과 콩이 무럭무럭 자라난 콩나물에는 단백질과 아스파라긴 외에도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몰랐던 어떤 건강 효능 성분이 있는지 지금 영상을 통해 알아보세요!

https://youtu.be/FN_owbcCSpk


컬러풀식탁 03 화이트푸드: 대파와 무 
우리나라 음식에 빠지지 않는 필수 채소 중 하나인 대파는 색감을 살려줄 뿐만아니라 살균과 해열 작용을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철 겨울 무가 맛있고 영양소가 많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우리가 몰랐던 친숙한 식재료들의 영양소와 효능을 짧은 영상으로 짚어보세요!

https://youtu.be/RBYiuhK-hzA


컬러풀식탁 04 화이트푸드: 도라지, 버섯
환절기 목 건강에 좋고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는 하얀 속살의 도라지에 어떤 성분이 우리 몸에 좋은걸까요? 버섯은 콩에 이어 채소로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공급원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짧은 영상 속에서 도라지와 버섯의 영양 성분과 효능을 알아보세요~ 
https://youtu.be/TadpDZmmPGA


컬러풀식탁 05 화이트푸드 복숭아(백도), 배
하이얀 속살 달콤한 과육을 품은 복숭아와 배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맛있는 과일에는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요. 복숭아와 배가 품은 건강 성분을 짧은 영상으로 살펴보세요~

https://youtu.be/0D4vF6gxnQ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