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겨울 건강에 도움되는 과일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3. 12. 5.


한겨울에 멜론을 구입한 적이 있으신가요? 여름 멜론과 비교하여 가격도 비싸지만 덜 맛있다는 것도 알아차렸을 텐데요. 제철 음식은 제철이 아닌 과일과 채소보다 더 신선하고 저렴할 뿐만 아니라 맛과 영양분이 더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올 겨울은 체절 과일로 건강을 지켜보시는 건 어떨까요?

겨울 건강에 도움 되는 과일

 

1. 크랜베리
붉은 빛깔이 꼭 보석같이 반짝이는 크랜베리는 외국에서 수확되는 과일인데요. 생산국에서는 일반적으로 9월부터 1월까지(겨울철) 수확하여 주스나 잼, 건조과일이나 건강식품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겨울철 크랜베리는 안토시아닌,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크랜베리는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압과 체질량 지수(BMI)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자몽
자몽은 시큼한 맛, 단맛, 쓴맛도 있는 과일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자몽 반개는 45 Kcal 정도이며 일일 권장 비타민 C 섭취량의 약 50%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3. 금귤
흔히 "낑깡"이라고도 불리는 금귤은 포도알과 비슷한 크기로 껍질째 먹는 과일이지요. 금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금귤의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심장질환과 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배
명절 선물로도 빠지지 않는 배는 시원하고 달콤한 맛으로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기침과 가래를 없애 기관지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 배에 풍부한 섬유질은 혈당 관리에 조절에 도움을 줘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5. 감
가을, 겨울철, 단감으로도 홍시로도 즐겨먹는 감은 달콤하고 영양가도 풍부하여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감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감에는 하루에 필요한 양의 30% 정도의 망간이 들어있고,  감에 함유된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습니다.

 

 

6. 석류
겨울 과일 중 하나인 석류는 항산화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석류는 항염증 효과가 있어 질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석류에는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본 내용은 미국의 건강 매체에서 부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원문 보러 가기 ▷ https://www.health.com/nutrition/winter-fruits-and-vegetabl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