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양파가 남자 건강에 좋은 이유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4. 4. 2.


양파가 남자 건강에 좋은 이유

전 세계 주방 어디에나 있는 양파는 다재다능한 요리 재료 그 이상입니다. 양파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우리나라 음식에서 필수 식재료인 양파는 매운맛과 단맛이 납니다. 양파는 특히 남성에게 유익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해요! 오늘의 콘텐츠를 통해 양파가 남성 건강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세요!


1. 영양소 가득
- 필수 영양소가 풍부
양파는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 미네랄, 강력한 식물성 화합물을 포함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양파는 조직 복구를 돕고 면역 건강을 강화하며 철분 흡수를 향상시키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 C는 상처 치유와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합성에도 필요합니다. 

- 식이 섬유소 풍부
양파는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양파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고 변비, 치질 등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남성에게 중요한 관심사인 체중 증가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산화 방지제 풍부 (항산화 성분 풍부)
양파에는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 염증 및 암과 같은 질병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 과 싸우는 데 필수적인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 양파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케르세틴은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2. 남성 정신 건강 지원
- 기분 및 인지 기능 향상
양파에는 기분, 수면 및 식욕 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 도파민 및 노르에피네프린의 생성을 돕는 영양소인 엽산이 풍부합니다 . 엽산 결핍은 우울증과 관련이 있으며 식단에 양파와 같이 엽산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면 잠재적으로 기분과 인지 기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 연령 관련 인지 저하 예방
양파의 항산화제, 특히 케르세틴은 뇌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노화와 관련된 인지 저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에 양파를 포함시키는 것은 두뇌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에 도움
연구에 따르면 양파의 케르세틴은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신체가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생성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형성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양파를 먹으면 스트레스 수준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남성의 성 건강 향상
- 성욕 증진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생 양파에는 성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력제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성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인 혈류를 돕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단에 양파를 포함하면 잠재적으로 당신의 성욕과 전반적인 성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 전립선 건강 지원
전립선 건강은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에게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양파에는 전립선 건강에 유익한 항산화제와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그들은 전립선 비대 및 전립선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남성의 생식력 향상
양파는 남성의 생식력 향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은 정자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제와 정자 건강에 중요한 몇 가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양파 주스는 정자의 질을 향상시키고 고환 세포의 산화질소 생성을 증가시켜 혈관을 확장하고 발기부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심장 건강 증진
- 혈압 조절
양파에는 많은 남성의 공통 관심사인 고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진 플라보노이드 및 황 함유 화합물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British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양파를 섭취하면 수축기 혈압을 낮추는 데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심장병 위험 감소
양파에서 발견되는 케르세틴은 항산화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심장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염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혈전을 예방합니다.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케르세틴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 항염 효과
만성 염증은 심장병 및 기타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파는 염증 및 관련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양파의 케르세틴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나타냅니다.



5. 피부 및 모발 건강 증진
-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
양파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은 피부 세포재생을 돕고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양파의 항산화 특성은 조기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모발 건강의 필수 영양소 함유
양파에는 모발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유황이 풍부합니다. 강하고 두꺼운 모발을 촉진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며 탈모를 줄입니다. 피부과 저널(Journal of Dermat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양파즙을 두피에 바르면 탈모증의 일종인 원형 탈모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는 성분을 시험해보 것으로 우리가 먹는 양파즙으로 자가 실험하지면 안됩니다.ㅠ)



본 내용은 미국의 건강 매체에서 부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원문 보러 가기 ▷ https://superfoodly.com/unveiling-the-health-benefits-of-onions-for-me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