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아마씨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24. 3. 19.

약 7000여년 동안 인간이 섭취한 아마씨는 오랫동안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공급원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아마씨의 진정한 가치를 실제로 이해하게 된 것은 불과 지난 수십 년에 불과합니다. 아마씨는 빵이나 시리얼과 같은 통곡물 식품에서 흔히 발견되지만 그 자체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마씨를 소위 "슈퍼푸드"로 만드는 것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오늘날 우리는 그 가치의 큰 부분이 염증과 싸우고 주요 기관의 기능을 돕는 것으로 밝혀진 오메가-3 지방산의 존재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과 기타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마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고대로부터 이어져온 작물 중 하나인 아마씨는 오랜 시간동안 우리 인류와 함께해오며, 비타민과 미네랄의 공급원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슈퍼푸드 열풍으로 10여년 넘게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아마씨의 효능에대해 오늘의 콘텐츠를 통해 알아보세요. 

 

아마씨의 효능

01)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에 좋습니다.
아마씨는 씨앗이지만, 수용성 섬유소인 점액성 검 함량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장내 체류 시간이 다른 씨앗류보다 더 길어 영양분을 흡수할 시간이 충분할 뿐만 아니라 장내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에 머무는 시간이 길다는 것은, 섭취 시 포만감 지속 시간이 길다는 뜻이기 때문에 특히,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식품입니다. 


02) 탄수화물이 적습니다.
아마씨를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 중 하나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으면서도 수용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 함량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풍부한 섬유질을 공급하는 채소나 과일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것이 많기 때문에, 섬유질이 풍부하면서도 탄수화물이 적은 식품을 찾는다면 아마씨를 기억해주세요.


03) 오메가-3 지방산 함유
각종 염증 예방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지방산은 등푸른 생선에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육지에서 나는 식재료의 오메가-3는 호두와 달걀이 함유하고 있으며 조금 더 풍부한 오메가-3는 아마씨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9100g기준) 고등어 보다 약 1545%, 호두 보다 약 852%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아마씨를 샐러드나 요구르트에 토핑으로 먹거나 아마씨유를 드레싱으로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04) 풍부한 영양소 + 항산화 물질 
아마씨에는 항산화성분 중에서도 특히, 리그난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리그난은 식물에 있는 폴리페놀 복합체로, 항노화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유방암 예방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끝으로, 
아마씨(플렉스씨드, Flaxseed)는 대한암예방학회와 미국 국립 암 연구소에서도 소개하는 항암음식으로 일전에 소개한 내용도 함게 전해드리니 참고해 보세용!
미국 국립 암연구소가 추천하는 항암음식 https://hyperthermia.tistory.com/1438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https://hyperthermia.tistory.com/575


본 내용은 미국의 건강매체 activebeat에서 부분 발췌/편역/윤색하여 소개하였음을 밝힙니다. 
원문보러가기>> 
https://activebeat.com/diet-nutrition/12-incredible-health-benefits-of-flaxseed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