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정보/암정보,치료법

모유수유, 유방암 발병 위험 감소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10. 27.



출산하신 분들은 완모(완전 모유수유)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완모.. 정말 어려운거라고 하네요ㅠ 성공하신 엄마들! 정말 대단하세요!! 혹시- 여러가지의 이유로 모유수유를 못하시게 된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니 너무 섭섭해 말아주세요 ㅠㅠ) 


모유의 풍부한 영양성분을 비롯해 아기와의 정서 유대와 심리적 안정감 등등의 많은 장점을 이야기하곤합니다. 

오늘 전해드릴 포스팅에서는 모유의 또다른 장점에 관한이야기입니다. 


World Cancer Research Fund International(국제 암 연구기금)의 유방암에 관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모유 수유로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근거가 실렸다고 합니다. 


올해 5 월에 발표 된 유방암에 대한 우리의 보고서는 모유 수유로 인해 어머니의 유방암 위험(종류 불특정)이 감소했다는 강력한 증거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체중 증감에 관한 연구에서도 모유수유의 장점이 등장했는데요- 

모유수유를 먹고 자라난 아기는 성인 생활에서 과체중 또는 비만이 될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건강한 체중 유지는 11 가지 암 의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요인 입니다.)  


따라서, 이번 국제암연구기금의 발표자료는 출산 후,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한층 강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문/전문 보러가기>> http://www.wcrf.org/int/blog/articles/2017/07/can-breastfeeding-help-prevent-breast-cancer 

보고서 요약본 보러가기>> http://www.wcrf.org/sites/default/files/CUP_BREAST_REPORT_2017_WEB.pdf 




**  국제 암 연구 기금의 보고서는 세계 각국의 연구를 토대로 보고서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의 암예방 캠페인 자료도 이 기관에서의 자료를 기인해 업데이트 하기도 하는만큼 신뢰성있는 자료이니 위의 링크를 통해 자료를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