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설탕, 소금, 밀가루..)백색식품은 건강에 해롭다?!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7. 12. 28.



[백색식품1] 흰 설탕 _White Sugar

여러단계의 정제 과정을 거쳐, 각종 영양소가 달아나고 당류만 남아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과다 섭취 시, 비타민과 무기질의 손실을 가져오게 되며, 칼륨 손일을 가져와 면역기능을 약화시킨다고 해요. 


[백색식품2] 흰 소금 _White Salt

미네랄이 풍부한 천일염을 정제, 가공하여 만들어 염화나트륨으로만 이뤄진 물질이 된다고 합니다.  

흰 소금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염화나트륨 과잉상태가 돼 인체의 생리작용에 교란현상을 일으킨다고하니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백색식품3] 흰 조미료 _White Seasoning

화학적 합성을 통해 만든 화학조미료! 과다 섭취 시 인체 내 효소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그렇다고, MSG에 대한 오해는 nonono!)


[백색식품4] 흰 밀가루 _White Flour

과유불급의 아이콘 식재료랄까요, 밀가루 자체가 몸에 나쁜것은 아니랍니다. 문제는 쫄깃한 식감을 더해주는 글루텐인데요- 유전질환을 일으키는 희귀질환자나 한국인에게 비교적 흔한 증상인 속이 더부룩하거나 배가 아픈 경우는(글루텐 민감증) 섭취를 줄이거나 삼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백색식품5] 흰 쌀 _White rice

많은 도정 과정을 거쳐 탄수화물과 약간의 단백질만 남게 된 백미만 먹게 되면 영양소 편중현상을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도정이 덜 된 5도정미나 현미, 잡곡을 섞어먹으면 비타민과 무기질을 곡류에서도 보충할 수 있다고해요!




백색식품만을 과잉/과다 섭취할 때의 문제점을 정리해 본것이고요! 적절한 섭취는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하네요^-^


자료출처: http://realfoods.co.kr/realfoods/view.php?ud=20161028000765&sec=01-7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