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정보/암정보,치료법

유방암에 대해 모르는 6 가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8. 10. 2.



1. 유방암은 당신의 가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유방 조직이 쇄골과 겨드랑이의 깊은 곳까지 뻗어 있기 때문에 병이 여기에서도  발생될 수 있다고 Avner(젊은 유방암, 난소암 경험자 교육 NGO 단체 Bright Pink 설립자. 이하 Bright pink 설립자)는 말합니다. 유방 자체 검사는 실제 유방 외에이 신체 부위를 만지고 만지는 것을 포함합니다. 



2. 덩어리 만이 유일한 증상은 아닙니다. 


사실, 그것은 가장 일반적인 신호입니다 (덩어리의 80%가 양성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끊임없는 가려움, 피부에 벌레 물린 상처, 젖꼭지 분비물 등이 있습니다. 사실 유방이 보거나 느끼는 방식에 이상하거나 변화가 있으면 증상으로 판명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메모를하고 몇 주 동안 지속되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3. 냉동 완두콩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얼어 붙은 완두콩이나 대리석 과 같은 딱딱한 물건이 제자리에 고정되어있는 것처럼 단단하고 움직이지 않는 덩어리가 관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암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만, 그것이 몇 주 후에 사라지지 않거나 커지면 의사에게 한번보세요.


4. 젊은 여성의 위험은 생각보다 낮습니다.


미국 국립 암 연구소 (National Cancer Institute)에 따르면 진단받은 여성의 3분의 2가 만 55세 이상이라고 합니다. 나이는 질병을 발전시키기위한 가장 강력한 위험 요소 중 하나입니다. 


5. 유방암은 사형 선고가 아닙니다.


조기 진단은 치료율을 높입니다. 1단계에서 발견되어 치료한다면 5년 생존율은 98%에 달한다고 Avner(Bright pink 설립자)는 말합니다. 3단계 경우 일지라도 적어도 5년 이상 생존율이 72%정도로 기대되는 것으로 American Cancer Society에 보고된 바 있습니다. 


6. 유방암의 75%는 가족력이 없는 사람에게서 발생합니다. 


언론에서 많이 다루는 BRCA1과 BRCA2와 연관된 유방암 유전자 돌연변이는 가족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은 유방암과 관련된 가족력(엄마, 자매, 딸)이 없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매년, 가족력이 없는 수천 명의 여성들이 자신들이 진단받은 첫 번째 여성임을 알게됩니다. 


유방암의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진바 없지만,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위험 감소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내용은 미국 건강매체 Shape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원문: http://www.shape.com/lifestyle/mind-and-body/6-things-you-dont-know-about-breast-canc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