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정보/암정보,치료법

유방암 막는데 도움 되는 식품 6가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8. 10. 4.



여성암 2위에 해당하는 유방암ㅠ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6가지를 소개할게요!


 

시금치 등 녹색 잎채소

뽀*이가 즐겨 먹는 것으로 유명한 시금치는 '비타민의 왕'이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과 철분,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시금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비타민A의 섭취가 가능하고, 시금치의 생리 활성 물질 중 하나인 카로티노이드는 암세포의 성장을 저해한다고 합니다. 짙은 녹색의 잎채소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한데 이런 성분들은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붉은색 색소가 바로 라이코펜인데, 암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베타카로틴에 비해 2배 높다고 보고되었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은 수박과 파파야 등에도 많이 들어있고, 유방암을 위험을 줄이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 들어있는 루틴도 많이 먹을수록 유방암을 줄이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양배추 등)

10대 슈퍼푸드 중에 하나인 브로콜리- 브로콜리안에는 설포라판, 인돌-3-카바놀,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 중 설포라판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십자화과 채소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츠 성분은 DNA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악성세포의 사멸을 유도해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콩류 (특히, 병아리콩, 렌틸콩)

콩류나 두류에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B군,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 중 병아리콩이나 렌틸콩 같은 콩은 유방암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렌틸콩은 10대 항암 식품 중 하나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혈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GI(Glycemi

c Index 혈당지수) 지수가 낮아 당뇨와 변비에도 도움 되며 특히 다이어트에 최고라고 합니다.

 




고등어 등 오메가-3 풍부한 생선

고등어, 연어, 꽁치, 참치, 정어리 등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중국 저장대학교 연구팀이 80만여 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추적 조사를 한 결과, 생선을 통해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적게 섭취한 사람들에 비해 유방암 발생이 14%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는 이탈리아를 비롯해 지중해 유역 유리에 많이 쓰이고, 이들의 음식문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열매입니다. 스페인 나바라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이 들어가는 지중해식 식사를 하는 여성들은 올리브 오일을 거의 먹지 않거나 조금만 먹는 여성에 비해 유방암 위험이 62%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대부분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각종 항산화제와 식물성 생리 활성 영양소인 파이토뉴트리언트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항산화제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해산소의 발생을 감소시킴.





해당 내용은 코메디닷컴뉴스 기사를 발췌/편집 + 공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원문 내용은 http://www.kormedi.com/news/article/1222909_2892.html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