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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건강TalkTalk

눈을 지키고 안구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우리 눈은 강한 자외선, 장시간 TV 시청, 스마트기기 사용, 미세먼지 등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눈은 피로가 쌓이고 

안구 건조와 시력 저하 등 다양한 문제에 시달리게 됩니다. 


한번 저하된 시력은 좋아지기가 어렵기 때문에 안구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최선입니다. 

일상 속에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세요. 

시신경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지 않아 치료시기를 놓치면 눈 건강을 되돌리기 힘듭니다. 초기 자각증상이 없는 안질환은 무엇보다 정기 검진을 통해 조기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40대 이상 중장년층은 백내장, 노안 등이 진행되는 시기로 평소 시력에 문제가 없더라도 정기 검진을 통해 눈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을 섭취해보세요. 

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눈 건강을 지키는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은 눈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칼륨이 풍부한 케일, 시금치 등의 채소는 황반 퇴화와 백내장 위험을 낮춘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등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03. 적정 체중을 유지하세요. 

건강한 식습관도 규칙적인 운동으로 정적 체중을 유지하는 것 필요합니다. 비만은 당뇨병의 위험을 높입니다. 성인 당뇨병 환자들은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에 비해 백내장 발병률이 72%로 높고, 녹내장은 2배 걸리기 쉽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04. 눈을 보호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보호 안경을 쓰지 않고 운동이나,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호안경은 외적 악조건에 눈을 보호하고 눈의 기능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환경에 맞게 방풍안경, 방진안경,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세요. 스키, 하키 등의 눈의 보호가 필요한 운동에는 알맞은 고글 등을 착용하여 눈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금연하세요. 

흡연은 눈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흡연은 노화와 관련된 시력 감퇴, 백내장, 눈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 손상의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06. 눈을 쉬게 해주세요. 

하루종일 모니터를 보고 작업하다 보면 눈이 피로하고 건조해집니다. 컴퓨터, 스마트 기기 등의 화면을 계속 응시하면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평소보다 줄어든다고 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눈을 감거나 약 6m 정도 떨어진 곳을 20초간 응시해 눈의 긴장을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 주는 것도 좋습니다. 







해당 내용은 ActiveBeat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activebeat.com/your-health/13-ways-to-protect-your-eyes-and-maintain-eye-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