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들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9. 5. 7.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을 위해 몸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영양가도 높고 맛도 좋은 저칼로리 음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01. 버섯
버섯은 100g당 약 30kcal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버섯에는 면역력에 이로운 산화방지제인 에르고티오닌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 피부 건강,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02. 양배추
위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는 샐러드, 쌈 채소, 볶음요리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U는 위장병을 예방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03. 자두
새콤달콤 당도가 높은 자두는 100g에 34kcal의 열량으로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자두에는 항산화 작용과 비타민A, C, K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04. 키위
키위 한 개의 칼로리는 50-70kcal 정도로 다른 과일이랑 비슷하지만 혈당지수(GI)가 낮아 우리 몸에 천천히 흡수된다고 합니다. 키위에는 비타민 K와 C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칼륨과 비타민 E가 풍부하고 과일 중 엽산이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05. 청경채
청경채는 100g에 14~18kcal 정도의 열량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청경채에는 칼슘, 나트륨 등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C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효과적이고 치아와 골격의 발육에 좋다고 합니다.

 

 

 

 

06. 가자미
가자미는 100g에 129kcal로 칼로리가 낮은 생선입니다. 가자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과 지방은 적다고 합니다.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셀레늄, 비타민 B1, B2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07. 시금치 
시금치는 100g에 23kcal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시금치는 칼슘, 비타민 K, 인, 칼륨,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며 세포를 보호하고 근육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08. 녹색 피망
피망은 100g에 24kcal의 열량으로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의 함량이 많아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 좋으며,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육류와 기름에 볶아 섭취하면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켜 주고, 기름이 피망에 함유된 비타민 A 성분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09. 새우
새우 칼로리는 100g 기준 93kcal로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하고, 새우에 함유된 키토산이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100g에 12kcal로 씁쓰름하면서 단백한 맛이 특징인 채소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아스파라긴산 함유량이 콩나물의 1000배로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1. 딸기
딸기는 100g당 27kcal 정도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비타민 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딸기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2. 토마토
토마토는 100g 가운데 22Kcal의 열량을 내는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예방해주고, 노화 방지, 전립선암,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activebeat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activebeat.com/diet-nutrition/15-surprisingly-delicious-low-calorie-food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