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똑똑한식이정보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6가지

by 항암온열치료포럼 2019. 8. 29.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기초 케어도 꼼꼼히 하고 피부에 좋다는 화장품도 열심히 바르는데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좋지 않다면! 평소 식습관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에 우리가 먹는 음식들은 피부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과도한 다이어트, 아침 결식, 불규칙한 식사, 작은 외식 등의 식생활 및 생활 습관은 피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해요.



이번 시간에는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볼까요?

 

01. 탄산음료
톡 쏘는 청량감에 많이 찾는 탄산음료는 대표적인 고열량 저영양 식품으로 각종 인공첨가물과 당분이 많아 비만 등의 성인병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탄산음료는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탄산음료 대신 물을 마시는 게 가장 좋지만, 탄산음료가 먹고 싶다면 탄산수에 과일즙을 넣어 마셔보세요.

 

02. 알코올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알코올 섭취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많이 마실수록 몸에서 수분이 빠져나갑니다. 이로 인해 과음한 다음 날 얼굴이 푸석푸석해지고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03. 나트륨
나트륨은 신진대사를 위해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눈 부기, 얼굴 부기, 건조한 피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을 많이 먹으면 체수분도 늘어나 부기가 생기게 되고 특히 눈 주위는 피부가 얇기 때문에 쉽게 붓습니다. 

 

04. 카페인
커피나 에너지 음료 등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졸음을 없애주고, 긴장감을 유발하여 집중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이뇨작용을 해 몸의 탈수를 유발할 수 있고, 이는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05. 고혈당 음식
흰 빵, 케이크, 베이글과 같은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빠르게 소화돼 포도당으로 흡수되고, 혈당을 빠르게 올립니다. 이로 인해 비만 와 당뇨 등 각종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고혈당 음식은 신체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노화를 촉진하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06. 튀김 음식 
프렌치프라이와 같은 튀김 음식은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은 혈액 순환을 늦출 수 있는 트랜스 지방이 많아 잠재적으로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액 속으로 들어온 트랜스 지방은 활성산소에 쉽게 산화되어 과산화지질로 변성이 증가됨으로써 피부 혈관을 손상시켜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미국 건강 매체인 activebeat의 기사의 내용을 발췌/편역하여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https://www.activebeat.com/diet-nutrition/7-foods-that-are-bad-for-your-skin/

댓글